롯데건설은 2019년 1월 새로워진 디자인 `롯데캐슬 3.0`을 선보입니다.
롯데캐슬의 디자인 정체성은 `Modern Legacy`이며 과거 롯데캐슬의 클래식한 디자인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했습니다. 보다 간결하고 실용적이며 젊은 감각이 강조된 디자인 철학이 담겨있습니다.
롯데캐슬 3.0은 크게 외관, 조경, 커뮤니티시설, 인테리어의 변화로 볼 수 있습니다. 그 중 가장 큰 변화는 아파트 외관 디자인입니다.
외관 디자인은 랜드마크동 옥상에 롯데캐슬만의 특화 경관구조물인 `메가프레임`을 적용해 멀리서도 쉽게 롯데캐슬을 알아 볼 수 있도록 했습니다.
롯데캐슬은 조경 분야에서도 많은 변화를 거듭하고 있습니다. 기존의 감상하고 관망하는 조경보다는 경험하고 즐길 수 있는 방향으로 변화할 예정입니다.
또한 커뮤니티 시설은 최근 사회 동향과 소비자 트렌드를 반영해 각 공간을 세분화 및 전문화하여 고급스럽고 세련된 시설을 다음과 같이 도입할 계획입니다.
롯데건설 디자인연구소 관계자는 "빠르게 변화하는 트랜드와 소비자 니즈에 맞춘 공간 계획을 통해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롯데캐슬이 될 것이며, 브랜드디자인 전반에 대한 리뉴얼을 주기적으로 단행하여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롯데캐슬 3.0은 올해 상반기 분양예정인 경기도의 `화성 반정 사업현장`을 시작으로 2019년 이후 사업현장에 적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