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생 겨울방학을 맞아 각 동네별 일명 학원거리에는 학생들로 넘쳐나고 있다. 특히 대부분의 학부모들은 새학기를 대비하기 위해 주요과목인 `수학`과 `영어` 과목을 중심으로 효과적인 학습방법을 알아보는데 많은 고민을 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러한 가운데 영어학원보다 초등교과서 채택율 1위인 천재교육 자회사 천재교과서에서 만든 스마트학습기 `밀크티`를 선택하는 학부모들의 추세가 늘어나고 있다.
이미 밀크티를 활용하고 있는 다수의 학부모들은 밀크티의 주요 강점 콘텐츠로 `영어`로 꼽을 만큼 아이의 겨울방학 동안 영어 완전 정복에도 손색이 없는 다양한 콘텐츠가 많이 삽입돼 있기 때문이다.
태블릿 PC를 기반으로 하는 스마트학습 밀크티는 영상, 게임 등의 멀티미디어를 활용한 영어관련 콘텐츠로 아이들이 영어에 대한 거부감 없이 학습 흥미와 학업 집중력을 높여주며, 주요과목인 영어의 경우 수준별학습을 제공한다.
수준별 영어 코너엔 가장 기본 단계부터 심화 단계까지 아이의 수준에 맞는 다양한 학습 콘텐츠가 수록돼 있다. 기본단계에선 스토리텔링 중심의 연상 학습법을 적용하여 아이들이 자연스럽게 영어를 받아들이고 기억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신나는 영어 노래를 통해 아이들이 영어에 친숙해질 수 있도록 하는 `영어 Songs`, 즉석요리를 만들 듯 쉽고 간편하게 영단어를 외울 수 있는 `3분 쿡쿡 영단어` 게임 등이 제공된다.
이외에도 `영어 Library`를 통해 영어동화책 및 영자신문을 제공해 영어 독서 습관 형성을 도와주며, 함께 수록된 원어민 음성을 통해 Reading, Listening 실력을 모두 키울 수 있도록 한다. 그뿐만 아니라, `미국 교과서 읽는 도서관`에서는 미국 최대 교육출판업체 하코트사가 만든 도서 1,000여 권을 탑재하고 있어 원서들을 무료로 볼 수 있다.
초등영어학원의 경우 대부분 한 강의 당 많은 학생들이 수강하기에 오히려 선생님들의 세세한 관리를 받기엔 현실적으로 어려움이 있는 반면, 밀크티의 경우 겨울방학 맞춤시간표를 각 학생이 수준, 커리큘럼 등에 맞춰서 1:1로 선생님이 관리해주고 있어 학생의 수준을 정확히 분석 및 단계별로 실력을 쌓을 수 있도록 한다..
천재교과서 밀크T는 38년의 역사를 가진 교육기업으로 교과학습은 물론 다양한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다는 점에서 많은 학부모들의 각광을 받고있다.
한편, 현재 천재교육 밀크T 공식 홈페이지에선 무료체험 10일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밀크티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