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뷔를 앞둔 신인 보이그룹 원어스(ONEUS)가 데뷔 앨범 `LIGHT US`의 트랙리스트를 공개했다.
원어스는 7일 0시 공식 SNS를 통해 데뷔 앨범 `LIGHT US(라이트 어스)`의 트랙리스트를 공개하고 본격 데뷔 카운트다운에 돌입했다.
데뷔 앨범 `LIGHT US`는 원어스가 만들어갈 스토리의 첫 시작으로, `우리를 비춘다`는 뜻을 담고 있다. 팬들이 보내준 사랑(빛)으로 힘찬 도약을 해 나갈 원어스의 모습을 그렸으며, 타이틀곡 `발키리(Valkyrie)`를 비롯해 `Intro : LIGHT US`, `삐뚤빼뚤`, `HERO`, `붉은 실`, `EYE CONTACT`, `ㅁㅊㄷㅁㅊㅇ` 등 총 7곡이 수록되어 있다.
타이틀곡 `발키리(Valkyrie)`는 묵직한 사운드의 기타 리프가 인상적인 댄스곡으로, 힙합적인 요소가 적절히 더해져 트렌디한 매력을 자랑한다. 북유럽 신화 속 존재인 `발키리`와 불빛을 `밝히리`라는 중의적 표현을 담아 원어스만의 차별화된 퍼포먼스를 보여줄 예정이다.
국내 대표 프로듀서 김도훈이 기획 단계부터 원어스의 데뷔 앨범 총괄 프로듀싱을 맡았다.
김도훈은 앨범 기획 및 제작뿐만 아니라 트레이닝에도 참여해 원어스 개개인의 끼와 재능을 발굴, 그들의 역량을 펼칠 수 있도록 도왔다.
그 결과 데뷔 앨범임에도 원어스의 맏형 RAVN(레이븐)은 수록곡 `HERO`의 작사, 작곡에 참여하며 원어스만의 색깔을 구축했다. RAVN은 타이틀곡 `발키리`와 `삐뚤삐뚤`, `ㅁㅊㄷㅁㅊㅇ`의 작사진에도 이름을 올리며 수준급 프로듀싱 능력을 예고했고, `차세대 아티스트형 아이돌`이라는 수식어를 완성했다.
씨엔블루 `외톨이야`, 비스트 `쇼크`, 포미닛 `뮤직(Muzik)` 등을 만든 이상호 작곡가와 마마무, 아스트로 앨범에 참여한 이후상 작곡가 그리고 Inner Child, 밍키 등의 히트메이커 작곡가들도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특히 `ㅁㅊㄷㅁㅊㅇ`의 경우, 원어스의 형제 팀인 원위(ONEWE)의 멤버 CyA(키아)가 선물한 곡이어서 눈길을 끈다.
원어스는 실력파 걸그룹 마마무를 제작한 RBW가 야심차게 준비한 첫 보이그룹으로 가창력과 퍼포먼스는 물론 프로듀싱 능력까지 갖춘 실력파 그룹이다. 지난 1년 10개월간 리얼리티 프로그램과 버스킹 공연 등의 데뷔 프로젝트 `데뷔하겠습니다`를 통해 실력을 키워왔다.
한편, 원어스는 9일 데뷔 앨범 `LIGHT US`를 발표하고 가요계에 정식으로 출사표를 던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