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 근래 서울 잠실 일대 지역이 주택 시장에서 비교적 뚜렷한 이점을 보이고 있다. 이번 12월 지하철 9호선 연장선(삼전역-중앙보훈병원역) 중 한성백제역이 개통돼 교통적인 강점과 접근성이 높아지게 됐기 때문. 흔히 서울권 및 인천-경기권 등 교통 접근성과 주거 인프라가 잘 갖춰진 곳이 인기를 끄는 만큼, 잠실 지역은 여러 이점을 두루 갖춤으로써 타 지역보다 다소 높은 선호도를 얻고 있다.
더욱이 잠실 지역은 아산병원, 방이초-중교, 방이동 먹자골목과 같은 편의 시설은 물론 롯데백화점과 롯데마트 등의 잠실 상가 시설들까지 폭 넓게 조성돼 있는 곳으로도 인지도가 높다. 석촌호수와 한강공원 광나루지구, 올림픽공원처럼 운동 및 휴식을 즐길 수 있는 시설과도 가까워 안정적인 거주 환경으로서 입소문을 타고 있다.
분양 소식을 전하는 잠실 오피스텔 `성희 파크빌`은 앞서 언급한 잠실 일대의 지리적 이점 및 편의성을 오롯이 갖추며 `내 집 마련` 주거 실수요자들과 시세차익을 노리는 다수의 부류 등 여러 수요층들에게 각광 받고 있다.
방이동 오피스텔로 인식되는 이 곳은 2호선 잠실역과 8호선 몽촌토성역, 그리고 이번에 새로 개통된 9호선 연장선 한성백제역까지 `트리플 역세권`을 제공한다. 아울러 잠실 특유의 여러 생활 인프라와 잠실 관광 특구 지정 및 국제 교류 복합지구와 같은 이슈로 주거 환경 개선에 따른 `프리미엄 수혜`까지 누릴 수 있도록 한다.
이러한 잠실 성희 파크빌은 지하 1층-지상 20층 높이의 125실 규모로 조성됐다. A와 B, B-1, C, D까지 5개 타입으로 구성돼 있으며 전 세대는 1.5룸 형식의 복층 구조다. 각각의 세대에는 `무인택배시스템`과 `홈 오토메이션`, `대기전력 차단시스템`과 같은 최첨단 스마트시스템이 적용돼 있다. 1인 세대는 물론 신혼 부부 등 여러 거주 수요층을 아우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분양처 담당자는 "옥상 정원 시설을 통해 올림픽공원과 롯데월드타워도 조망할 수 있어 자연과 소통하는 `숲세권`까지 체감하는 것이 가능하다. 내부적으로도 채광과 환기가 용이하고 미세먼지 유입 방지 및 고성능 외기 청정 필터가 확보돼 있어 편리한 생활이 가능하다. 트리플 역세권이라 불리는 주변 여건, 최첨단 내부 시스템 등 여러 부분도 충족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러한 잠실 성희 파크빌은 수요자들이 선착순으로 선호하는 호수를 먼저 선점할 수 있도록 배려하고 있는 중이다. 이 곳 모델하우스는 방이초등학교 인근, 올림픽공원 남2문 주차장 맞은편에 위치해있으며 예약 이후 방문하는 이들에게 오픈 이벤트 선물을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