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의 잇따른 부동산 대책과 경기침체, 금리 인상 등의 여파로 주택 구매심리가 위축된 가운데, 공공분양주택이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다. 민간 아파트와 비교해 분양가가 낮다는 장점이 있고 공적사업주체가 공급해 안정적이라는 장점이 있기 때문이다.
이 가운데 한국주택토지공사(LH)가 경기 하남 감일지구에 공공분양주택 `B3블록`, `B4블록` 공급에 나서 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탄탄한 가격 경쟁력! 공공분양주택 `B3, B4블록`
민간 분양 아파트보다 낮은 분양가의 공공분양주택인 `B3, B4블록`은 입지 조건이나 내부 프리미엄은 일반 민간 아파트와 유사하면서 분양가는 낮아 나날이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B3블록은 578세대, B4블록은 595세대로 들어서며, 최근 부동산 시장서 우위를 점하고 있는 74~84㎡의 중소형 타입으로 구성됐다. 초, 중, 고교가 도보통학권이며 중심상업지구 인근이라 윤택한 라이프 스타일이 가능하다.
단지가 위치한 하남 감일지구는 송파 및 강남 생활권으로 편리한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는 것은 물론 롯데월드, 가든파이브 및 올림픽공원 등이 인접해 있어 뛰어난 생활 환경을 자랑한다. 서울 외곽순환도로 서하남IC, 서울~세종 간 고속도로와도 가까워 수도권으로의 이동도 편리하다.
또한, 천마산과 금암산 등 풍부한 녹지환경을 갖추고 있어 자연과 함께하는 쾌적한 주거 생활을 기대할 수 있다. 대규모 택지개발지구로서, 각종 편의시설과 기반시설도 속속 확충될 예정이라 추후 미래가치도 기대할 수 있을 전망이다.
주택청약상담은 전화 문의 또는 LH 하남사업본부(경기도 하남시 조정대로 72)에서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LH 홈페이지 입주자모집 공고문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