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피트니스 프랜차이즈 `커브스`가 쉐라톤 서울 팔래스 호텔에서 진행된 `2018 제19회 한국프랜차이즈대상`에서 지난 13일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장상을 수상했다.
특히 이번 협회장상 수상은 3년 연속으로 수상하게 되어 더욱 눈길을 모았다. 외식업종이 대다수인 국내 프랜차이즈 시장에서 피트니스 프랜차이즈로서 돋보이는 행보를 보였기 때문. 특히 커브스는 2006년 한국 상륙 후 `30분 순환운동`이라는 운동 프로그램이 가지는 독특한 차별성을 강조하고 가맹본부-가맹점간 상생발전을 위한 운영 시스템을 마련하는 등 피트니스 프랜차이즈로서 성장을 거듭해왔다.
시상식에서 브랜드를 대표해 수상한 커브스 사업본부 장일봉 이사는 "커브스가 지난 12년간 전국 330곳의 가맹점과 65,000여 명의 회원들이 이용하는 한국 최대의 피트니스 프랜차이즈로 성장한 것은 회원 한 분, 한 분에게 최선을 다해온 전국 1,000여 명의 가맹점주와 스탭들의 꾸준한 노력의 결과"라며, "오늘도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여성으로 자신과 가족의 행복한 삶을 위해 열심히 운동하는 커브스 회원들에게도 진심으로 감사하다"고 수상 후기를 전했다.
커브스는 현재 2019년 비전 실현과 창업 성공을 함께할 예비 창업자를 모집하고 있다. 커브스 가맹본부에서 진행하는 `커브스 창업 아카데미`에 참여 시 최고 7천만 원 이상의 창업 자금 지원, 전담 멘토의 교육 지원, 홍보마케팅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의 대상이 된다.
당장 창업을 결정하지 않더라도 `커브스 창업 아카데미`는 참여해볼 가치가 있다. 창업적합도 자가진단을 통해 커브스 창업의 성공 가능성을 스스로 가늠해볼 수 있고, 기존 회원, 주부, 직장인 등 점주 유형별 실제 창업 성공 사례도 접해볼 수 있기 때문. 또한 커브스 김재영 대표이사와의 만남을 통해 국내 피트니스 시장에서의 성공 비결과 미래 비전까지 직접 들을 수 있다.
`커브스 창업 아카데미`는 다가오는 22일 6기 진행을 앞두고 있다.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서울시 송파구에 위치한 커브스 본사에서 진행 예정으로, 인원을 한정해 사전 참가 신청이 필요하다. 참가 신청 및 상세사항은 커브스 본사 사업개발팀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한편 커브스는 동일한 시상식에서 2015년 국무총리 표창 수상의 이력과 함께 7년 연속 `매일경제 100대 프랜차이즈 선정`,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주최하는 `프랜차이즈 수준평가`에서 4년 연속 1등급 선정 및 명예의 전당에 헌정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