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J 소다가 DJ 전문 플랫폼 선정 ‘톱 100 DJ 디제인 2018’ 1위를 비롯해 전세계 DJ 차트에서 최상위권에 랭크됐다.
소속사 하이라인 엔터테인먼트는 "DJ 소다가 최근 `DJANETOP`에서 선정한 `TOP 100 DJ DJANE 2018`(톱 100 DJ 디제인 2018)에서 아시아 부문 1위와 전세계 부문 14위를 동시에 차지했고, `ASIA EDM`에서 진행한 `2018 TOP20 ASIA DJ`(2018 톱20 아시아 DJ)에서는 2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고 19일 밝혔다.
DJ 소다는 여성 DJ 전문 세계적 플랫폼 `DJANETOP`이 발표한 차트에서 아시아 1위와 전세계 14위에 오르며 `글로벌 DJ`로서 높은 선전을 보였다. 특히 DJ 소다는 지난해 동 차트에서 아시아 부문 1위와 세계 부문 23위를 차지한 바 있어 아시아 부문에서는 2년 연속 1위를, 세계 부문에서는 9계단 상승이라는 성과를 이뤄내기도 했다.
이어 DJ 소다는 세계적 DJ 전문 플랫폼 `ASIA EDM`이 발표한 차트에서도 유명 DJ 라크렘(LaCreme)에 이어 2위를 차지했다. `ASIA EDM`은 "아시아를 기반으로 한 엄청난 팬 베이스와 소셜 미디어 활동을 보면 놀랄 일도 아니다"라며 "약간의 하락세도 보이지 않고 계속해서 성공 가도를 달리고 있다"며 DJ 소다의 글로벌 행보에 관한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각종 DJ 차트에서 1위를 비롯해 최상위권을 차지하며 눈길을 끈 DJ 소다는 전세계를 누비며 활발한 활동을 보여주고 있다.
세계 3대 축제인 태국 송크란의 대형 EDM 페스티벌 `송크란 S2O 페스티벌`에 한국인 최초로 헤드라이너로 초대됐고, 아시아를 비롯해 스페인, 호주 등 전세계에서 유명한 대형 페스티벌의 헤드라이너 DJ로 활약했다.
뿐만 아니라 유명 글로벌 아티스트들과 함께한 콜라보로도 많은 화제를 모았다. 세계적 EDM 그룹 메이저 레이저의 월샤이 파이어와 `NEVER LET YOU IN`(네버 렛 유 인), 유럽 DJ 큐브릭과 `THINK ABOUT IT(Feat. BAER)`(씽크 어바웃 잇), 영국 유명 DJ 크라이오만, 퍼스트 클래스와 `Holding Back(FT. KYE)`(홀딩 백) 등 그만의 독보적인 디제잉을 담은 협업 곡을 발표하며 음악적 매력을 전세계로 뻗어 나가고 있다.
한편, DJ 소다는 이 기세를 몰아 국내외를 아우르며 더욱 활발한 활동을 이어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