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가 추워지면 실내에서 주로 생활하기 때문에 활동량이 줄어들어 내장기관의 활동성도 낮아지게 된다. 이는 내장으로 공급되는 혈류량이 적어지면서 소화기관의 기능이 떨어져 소화불량으로 이어지는 원인이 된다. 국민건강보험공단 자료에 따르면 2016년 소화불량 환자는 11월부터 폭발적으로 증가해 12월에 정점을 찍었다. 또한, 속 쓰림 및 소화불량은 50대 이상 중, 노년층이 절반이기 때문에 이를 방치하면 위험한 결과를 초래할 수 있어 사전 예방 관리가 필요하다.
이렇듯 위 건강 증진을 위해 세계 3대 천연 항생물질로 불리는 매스틱이 검색사이트 실시간 순위에 오를 정도로 화제이다.
매스틱 검은 매스틱 나무에서 얻는 흰색 반투명의 천연 송진 물질로, 1년에 단 한번 채취 가능한 귀한 나무 수액이다. 한 그루에서 생산할 수 있는 연간 생산량이 겨우 150~180g이며, 재배 방식은 유네스코에 인류무형문화유산으로 등록될 만큼 과거의 전통방식 그대로 유지해오고 있다. 특히 매스틱 나무는 그리스 키오스 섬에서만 자생이 가능하며 겨우 2미터 성장하는데 무려 4~50년 이상 걸릴 정도로 귀한 나무이다.
또한 매스틱 검은 그리스에서 5천년 전부터 위 건강을 지원해온 천연 물질로, 신대륙을 발견한 콜럼버스는 매스틱을 황금에 견줄 만큼 귀한 원료로 평가하고 있으며 구약성서에서는 시바의 여왕이 솔로몬 왕에게 황금과 함께 선물했다고도 전하고 있다.
식약처에서 위 건강에 도움이 되는 부분을 인증 받고 확인된 매스틱을 섭취해야 효과를 기대할 수 있으며, 매스틱의 하루 권장량은 1.05g이다. 특별한 부작용은 없지만 식물 알레르기가 있는 체질이라면 설사나 배탈 등의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어 섭취 전 테스트가 필요하다.
연말인 만큼 소중한 가족의 위 건강을 위해 선물은 어떨까? 구매는 국내에서 매스틱 검의 효능을 연구하여 식약처로부터 개별인정을 받은 건강기능식품회사 `프롬바이오` 웹 사이트 또는 오는 12월 17일 오후 8시 40분 롯데 홈쇼핑 채널을 통하여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