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의 신 강성태 런칭한 스터디카페 창업 브랜드 `그루스터디센터`가 기존 스터디카페, 프리미엄독서실에 대한 편견을 깨고 소비자와 예비 창업주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기존 독서실보다 더욱 쾌적한 공간에서 공부할 수 있는 스터디카페, 프리미엄독서실은 단순히 공간을 이용하는 곳이라는 생각이 강했다. 하지만 그루스터디센터는 스터디카페의 본질이 `공부`인 만큼 이용자들이 더욱 효율적인 학습을 할 수 있는 방법을 고민했다. 이에 공부의 신 강성태가 프리미엄 독서실 창업 브랜드 `그루스터디센터`를 런칭했고 그루만의 차별성으로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공부의 방향성을 잡아주는 프리미엄독서실
그루스터디센터는 `인생의 터전을 바로 잡아주다`라는 슬로건을 모토로 이용자들이 그루스터디센터에서 학습에 대한 방향 또한 잡을 수 있게 지원한다. 이에 방향 설정에 어려움을 겪는다면 그루스터디센터가 제공하는 강성태의 멘토링과 진로상담 프로그램을 통해 도움받을 수 있다.
또한 공신 닷컴과 강성태라는 신뢰할 수 있는 교육콘텐츠를 바탕으로 MBTI의 하나인 애니어그램 상담 프로그램을 통한 진로 제시, 공부가 습관이 되는 공부일기 체크, 공신 영단어 집중공략, 공신 공부법 강좌 등 다양한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 독학 시 가장 어려움을 겪는 모르는 문제에 대한 질문 또한 모르는 문제를 사진으로 찍어 `콴다` 앱에 업로드하면 15분 내에 명문대 선생님들의 자세한 풀이와 해설 답변을 받을 수 있다.
예비 창업주에게도 성공의 방향을 제시하다
이용자들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서는 점주들의 만족도가 특히 중요한 만큼, 다양한 지원과 편리한 운영 시스템을 선보이며 수익률 또한 극대화하고 있다. 현재 그루스터디센터의 모든 시스템은 IoT로 운영돼 출입문, 각종 장비, 좌석 지정, 회원관리, 매출, 근무자 관리 등을 무인으로 관리할 수 있다. 프리미엄 독서실 창업, 스터디카페 창업 비용 또한 현재 런칭 기념으로 20호점까지 다양한 창업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어 부담을 크게 줄였다.
그루스터디센터 관계자는 "최근 프리미엄독서실, 스터디카페 창업 시 문제점으로 타사의 인테리어나 로고, 컨셉 등을 모방하여 우후죽순처럼 생겨나는 미투브랜드 등이 꼽히는 만큼 그루스터디센터는 본질적인 공부 방법과 진로적성 솔루션 등 차별화된 브랜드 컨셉을 갖고 오픈 초기부터 본사 슈퍼바이저가 밀착 관리해 지속적으로 안정적인 수입 확보와 운영이 가능하도록 한다"며 "그루스터디센터 본사는 가맹점주와의 상생 운영을 모토로 책임 케어를 진행하고 있는 만큼 안정적인 창업이 가능하실 것"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