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TV 글로벌금융투자센터입니다. 오늘은 제이피모건 체이스의 3분기 포트폴리오 준비했는데요 지난 분기와 비교해서 살펴보겠습니다.
<기업정보>
먼저, jp모건 체이스, 미국의 대표적인 투자 은행이자 상업 은행이구요, 3분기 자산총액은 5222억 달러 입니다. 3분기 수익률은 14%대로, 시장과 앞서 살펴본 경쟁사 대비 두 배 가까운 수익을 냈습니다.
<업종별>
금융 it 헬스케어 세종목이 절반 넘는 지분을 가지고 있구요, 금융섹터는 소폭 비중 축소됐지만 여전히 30% 최다 지분 입니다. IT는 13% 헬스케어 섹터는 10%대로 비중 확대 됐습니다. 이어서 임의 소비재와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8%대로 비중 축소 됐구요, 산업재 섹터는 비중이 늘어난 모습입니다. 이어서, 나머지 업종들 부동산 섹터를 제외하고는 모두 축소 됐구요, 부동산은 3.8%대로 2분기 대비 비중 확대 됐습니다.
<종목별>
먼저, 스파이 ETF 1위 자리 지키고 있구요, 2위도 마이크로 소프트로 2분기와 동일하게 최대 비중입니다. 다음 3위 애플이구요, 두계단 상승했습니다. 이어서 아마존이 4위에 올랐는데요, 한계단 상승했구요, 연간 28%로 10워권내 가장 좋은 흐름입니다. 다음 5위 선진국 지수를 추종하는 EFT인데요, 2순위 하락했구요, 연간으로는 11%대의 마이너스 흐름입니다.
이어서 6,7,8위 같이 보겠습니다. 유나이티드 헬스와 뱅크오브 아메리카 순위 동일했구요, 화이자는 한계단 상승입니다. 특히나 민주당의 하원 장악으로 헬스케어 섹터 호재가 예상되고 있는 만큼 유나이티드 헬스와 화이자 20% 가까운 연간 오름세 나타내고 있습니다. 마지막 9 10위는 구글 주들입니다. 구글 A주는 한계단 내려왔구요, 반면 구글 C주는 이전에 다른 포트에서도 상위권에서 찾아볼 수 있었는데요, JP모건 체이스 포트에도 신규로 진입 했습니다.
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