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말에 접어들며 형형색색 단풍이 물들면서 곳곳에서 아름다운 풍경이 연출되고 있는 중이다. 이 시기를 맞아 외출의 빈도를 높이거나 가까운 곳으로 여행을 떠나려는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그렇지만 반대로 밤낮으로 완연한 환절기 날씨에 집에서 벗어나지 않고 휴식을 취하려는 이들도 함께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바쁘게 살아가는 현대인들에게 잠은 보약과도 같다. 특히 수능이 얼마 남지 않은 수험생들이나 바쁜 업무에 치이는 직장인들의 경우 끝이 보이지 않는 공부, 업무량으로 수면부족에 시달릴 가능성이 크다. 따라서 요즘에는 적은 시간일지라도 푹 잘 수 있는 `매트리스`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는 중이다.
이 가운데 미국 수입매트리스 전문점 `스마트바이`는 "매트리스를 잘 고르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다양한 매트리스를 직접 체험해보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라는 모토로 다채로운 품목을 할인하며 시선을 끌고 있다.
현재 스마트바이는 `템퍼페딕`, `스턴스앤포스터`, `드림헤븐`, `크라운쥬얼`, `이스트맨하우스` 등 미국 내 최상위급으로 통하는 10개 매트리스 브랜드들을 직수입해 판매하고 있다. 해당 브랜드의 모든 제품은 2개월 이내에 생산된 제품들이며, 관세청 측의 개인통관번호를 부여해 소비자들에게 정품이 확인된 품목만을 엄선 제공하고 있다.
무엇보다 스마트바이는 수면 전문 컨설턴트의 1:1 맞춤형 컨설팅을 통해 쇼룸을 찾은 소비자들에게 적합한 매트리스를 추천하고 있는 중이다. 또한 국내 침구 시장에서 유일하게 블라인드 테스트를 통한 제품 비교 서비스를 제공해 소비자들 사이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미국 현지 친환경 메모리폼 인증 `CertiPUR-US`를 통과한 품목만 엄선하고 있기도 하다.
이 곳 관계자는 "수면이 부족하게 되면 건강이 나빠지고 그에 따른 스트레스가 유발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만 한다. 자신에게 적합한 매트리스를 선택할수록 확실한 수면을 보장받을 수 있으니 다양한 브랜드를 직접 체험해볼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스마트바이는 대구점, 수원점, 의정부점, 부산점, 안양점, 대전점 등 총 6개 쇼룸으로 전국 각지에서 소비자들과 소통하고 있다. 각 쇼룸에서는 제품 체험과 함께 블라인드 컨설팅 등을 진행하고 있다. 제품과 관련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