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TV 알파고 분석 뉴스]
24일 오전 9시43분 현재 경농는 전 거래일보다 -2.23% 하락한 10,950원에 거래되고 있다.
◆분석 요약
◆기업 요약
동사는 1957년 농약 제조, 판매를 영위할 목적으로 설립됐다. 1977년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됐고, 현재 동오그룹에 소속되어 있으며, 주요 계열사로는 비료 제조, 판매를 목적으로 하는 조비와 글로벌아그로, 탑프레쉬, 동오시드, 종오육묘 등이 있다. 동사의 주요 제품인 작물보호제는 수요의 계절성을 가져 농번기인 3~6월 사이 매출이 집중됐다. 이상기후, 천재지변, 병해충의 발생 등에 따라 수요가 영향을 받았다.
농약시장은 농약완제품 수입자유화 및 관세인하 조치로 인한 다국적 기업의 국내시장 진출과 국내 농약제조업체 인수에 따라 경쟁이 심화되고 있는 상황이다. 2018년 상반기 누적 매출액은 1,660.4억원을 기록하며 전년동기 대비 1.0% 증가했다. 그러나 감가상각비, 경상개발비 등의 판관비 증가로 영업이익은 1.2% 감소하였다. 동사는 최근 한국화학연구원, 고려대학교 등과의 공동연구를 통해 친환경 농약 개발연구를 진행 중이다.
◆알파고 상세 분석
-종목순위 분석
알파고가 가치,수급,차트로 평가한 경농 종목의 현재 종합순위는 코스피 897개
종목 중 232위로, 기업의 가치를 높게 평가 하였다.
-외국인/기관 수급 분석
외국인,기관 수급을 보면 외국인은 매수전환 하고 있으며, 기관도 매수전환하고 있다. 알파고는 외국인,기관의 추가매수 가능성을 높게 예상하고 있다.
이 기사는 한국경제TV 주식창앱 종목알파고 자동생성 알고리즘에 의해 실시간으로 작성됐습니다.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