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온이 지난해에 이어 올해 `중국 고객 만족 지수(C-CSI) 1위를 기록하며 공신력을 인정 받았습니다.
오리온은 중국 기업 대표 브랜드 평가기관(Chnbrand)으로부터 고객 만족 지수 1위에 꼽혔다고 밝혔습니다. `고래밥`(중국명: 하오뚜어위)은 오리온 스낵 최초로 `고객 만족 최우수 브랜드상`을 함께 수상했습니다.
중국 고객 만족 지수는 공업정보화부로부터 브랜드 정책 지원사업에 선정돼 현지 소비자와 기업들에게 공신력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오리온은 평가 대상업체 평균점수인 67.5점을 훨씬 상회하는 73.7점을 받으며 1위에 선정됐습니다. 고래밥 역시 스낵류 평균치인 67.7점보다 높은 73.9점을 획득해 스낵류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오리온은 이미 올 상반기에 중국 고객 추천지수(C-NPS) 파이 부문 4년 연속 1위, 중국 브랜드 파워지수(C-BPI) 파이부문 3년 연속 1위에 선정됐습니다. 이번 중국 고객 만족 지수까지 수상하며 주요 브랜드 평가에서 지난해에 이어 다시 한번 3관왕을 달성한 것입니다.
오리온 관계자는 “중국 현지에서 20년 넘게 쌓은 브랜드 파워와 고객 충성도를 재확인했다”며 “기존 제품의 업그레이드는 물론 공격적인 신제품 출시를 통해 중국 대표 제과 브랜드의 위상을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