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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기업들, '위챗페이'로 국경절 연휴 중국 관광객 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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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은 매년 10월 1일부터 7일까지 중국 최대 황금연휴인 국경절 연휴로 축제 분위기로 가득차고, 이 기간에 해외여행을 가는 중국인들은 최고치에 달한다. 지난해 7일의 국경절 연휴 기간 동안, 해외여행을 떠난 중국인 수는 600만명 이상이었고, 이는 국경절 전체 여행객의 41%를 차지하는 수치였다. 한 주간의 연휴동안 1인당 평균 해외 여행 소비 규모는 9, 000 위안으로, 중국 해외 관광객들의 구매력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한국 관광 진흥원의 자료에 따르면 지난 7월에 방한한 중국인 관광객 수는 약 41만명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45.9% 급증했다. 한국 기업들은 이러한 중국 관광객들의 급증에 대응해 위챗페이(WeChat Pay)와 협업하여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를 중국 고객들을 끌어들이기 위한 `마술 지팡이`로 활용하고 있다.

현재, 위챗페이는 40 개 이상의 국가 및 지역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13 개 통화로 직접 거래를 지원한다. 위챗페이는 외화로 환전하거나 현금을 들고 다니는 번거로움을 덜어주며, 이로써 해외 쇼핑을 중국에서의 쇼핑처럼 간단하고 효율적으로 만드는 이점이 있다.

한국에서는 신세계면세점, 현대백화점면세점, ABC마트, 캐시비 교통카드 (CASH BEE Card), CU편의점, 오설록 카페, 노량진수산시장 등 다양한 업종에서 모바일 결제 플랫폼으로 위챗페이를 도입했다. 한국 기업들은 중국 국경절 기간 동안 위챗페이와의 긴밀한 제휴를 통해 위챗쉐이크 행운 추첨(WeChat Shake lucky draw) 및 쿠폰 제공 프로모션을 진행했으며, 이를 통해 중국 관광객의 거래 빈도와 고객 거래 증가에 기여했다.

세계적으로 해외 기업들은 위챗페이 플랫폼을 활용해 마케팅 전략 및 전술을 업그레이드하고 있으며, 이로써 중국 본토 고객, 소비력을 가진 젊은이들을 비롯해 다양한 고객을 유치하는데 기여하고 있다. 해외 기업들의 마케팅 전략이 점차 중국 본토 기업처럼 되고 있는 것이다. 일례로, 일부 소매업체들은 중국의 2개 특별 행정 지역으로 떠나는 본토 관광객을 공략하기 위해 위챗 모멘트(WeChat Moments) 광고를 활용하고 있으며, 일부 업체들은 위챗 쿠폰(WeChat Coupons)으로 자사 소셜 미디어 노출을 확대시키고 있다.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위챗 미니 프로그램(WeChat Mini Program)을 활용하는 업체도 있다.

위챗페이는 보다 스마트하고 단순하며 효율적인 결제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제공하여, 사용자가 집에서 식사나 쇼핑을 할 때처럼 편리하고 지능적인 서비스를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아울러, 보다 다양한 분야의 기업들이 중국 해외 여행객들에게 디지털 결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해외 기업들과 지속적인 파트너십을 구축할 계획이다.

한편, 위챗페이는 오는 10월 24일 서울 그랜드 워커힐에서 `위챗페이 성장 전략 글로벌 컨퍼런스`를 개최하고, 위챗페이 생태계와 각 분야별 위챗페이 스마트 솔루션에 대한 소개와 홍보 지원 및 관련 정책에 대해 공유할 계획이다.

위챗페이(WeChat Pay) 소개
위챗페이가 제공하는 크로스보더 결제 솔루션은 전 세계 기업들이 중국 관광객들을 끌어들이고, 8억 명의 사용자들과 지속적으로 연결할 수 있도록 돕는다. 위챗페이를 사용하면 중국 관광객들은 중국 위안화로 상인들에게 지급할 수 있고, 상인들은 현지 통화로 지불을 받을 수 있다. 이로써 쇼핑객들은 환전의 부담이나 낯선 외국 통화의 작은 단위 지폐, 동전 사용 없이도 쇼핑을 즐길 수 있게 되며, 쇼핑이 끝난 후에도 지속적으로 위챗을 통해 프로모션과 고객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위챗페이는 40 여개 국가에서 13 개 통화로 거래를 지원하며, 중국인 해외 관광객의 지속적 성장에 대응해 더 많은 해외 기업들과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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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경제T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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