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TX A노선 연내 착공으로 지역 가치 상승 기대…제3차 남북정상회담도 호재로 작용
`월드스테이 상업시설`이 분양에 순항 중이다. 경기도 파주 운정신도시 중심 입지를 선점한 상업시설로, 수요가 매우 풍부하고 우수한 시설을 갖춰 호평 된다. 또한 운정신도시 일대 개발 호재에 따른 수혜효과를 누릴 수 있는 상업시설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파주 운정신도시 일대는 최근 교통망 개발의 호재가 예정돼 투자자들의 이목이 집중된다. GTX(수도권광역급행철도) A노선이 연내 착공되는 호재다. 일반적으로 지역 내 교통망 확충의 호재가 예정될 경우, 일대 접근성이 향상돼 인구 유입, 상권 발달 등의 긍정적 효과가 나타나며 이로 인해 지역 부동산의 가치도 빠르게 상승한다. GTX A노선 착공이 예정되면서 파주 일대 부동산 역시 미래가치 상승이 예상된다.
GTX는 지하철보다 3배 빠른 속도를 자랑하는 차세대 고속 전철이다. GTX A노선은 서울 삼성역과 파주 운정역 사이를 이어주는 노선으로, 노선이 완공되면 서울역까지 10분대, 강남까지 20분대에 연결된다. 서울로의 이동이 빨라지면서, 높은 집값을 피해 서울을 떠나는 탈서울 인구유입이 활발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뿐만 아니라 문화와 생활 인프라가 다양하게 갖춰진 서울 생활권을 공유하게 되면서 지역의 생활 편의 향상도 예상된다.
이어 지하철 3호선도 연장을 검토 중에 있고, 서울-문산 고속국도, 서울 제2외곽순환국도도 확충 예정으로 서울로의 접근성이 매우 탁월해진다.
교통망 확충 이외에 지역 부동산의 가치를 향상시키는 요인이 하나 더 있다. 바로 제3차 남북정상회담의 성공적 개최다. 파주는 지난해부터 이어진 남북정상회담으로 남북관계가 크게 개선되면서 일대 부동산 가치가 높은 상승세를 보이는 중이다.
실제 올 4월 개최된 제2차 남북정상회담 개최 직후 파주 일대의 아파트 거래가격이 0.26% 상승해 남북정상회담의 성료에 따른 부동산 가치 상승을 입증하기도 했다. 지난달 18일부터 20일까지 3일간 평양에서 개최된 제3차 남북정상회담 역시 성공적으로 개최됐고, 이어 제4차 남북정상회담의 개최까지 시사되면서 파주 일대 부동산에 관심을 가지는 투자자들이 빠르게 늘고 있는 상황이다.
파주 일대 부동산 시장이 연일 활황 중인 가운데 파주 운정신도시 중심에 들어선 월드스테이 상업시설의 인기가 꾸준하다.
최근 정부가 9.13 부동산 규제를 시행하면서 주택 시장이 침체된 상황이다. 여기에 장기화된 은행 저금리 기조가 더해지면서, 주택 거래와 은행 상품 투자를 대신해 수익형 부동산에 투자하는 투자자들이 급증하고 있다. 특히 오피스텔 내 상업시설의 인기가 좋다. 오피스텔 입주자들을 고정수요로 확보해 안정적이고 높은 수익 실현을 기대할 수 있기 때문이다. 입지가 좋은 오피스텔 상업시설의 경우 시세 차익 실현을 통해 아파트 투자 못지않은 수익도 얻을 수 있다.
이런 장점을 바탕으로 관계자들은 이 상업시설의 성공적인 분양을 전망한다. 실제 앞서 분양에 나선 월드스테이 오피스텔은 탁월한 입지와 우수한 시설, 탄탄한 수요의 장점을 갖춰 호평 되며 240실 모두가 빠른 시간 내 완판됐다.
상업시설의 시공과 시행을 맡은 월드타워건설은 업계에서 건실하기로 정평 나 있다. 현재까지 프로젝트 전체 달성의 성과를 이루어내 산업통상자원부와 조선일보가 후원하고 디지틀 조선일보가 주최하는 `2018 소비자가 선정하는 품질만족대상` 상가부분 대상과 `2018 대한민국 올해의 히트상품대상`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이 상업시설은 역세권 스트리트형 상가로 일반 건물 내 상가와 다르게 저층을 중심으로 한 나열식 상권으로 조성되는 것이 특징이다. 개방성과 가시성이 우수하고 인근을 지나는 사람들의 발길을 상업시설로 자연스럽게 끌어들일 수 있다. 나열식 배열로 상가 간 시너지 효과를 창출, 상가 내에서 고객이 머무는 시간도 비교적 길어 매출 향상도 기대 가능하다. 오피스텔 내 상업시설로 희소성이 높아 투자가치도 뛰어난 상업시설이다.
편의점, 약국, ATM, 이동통신 대리점, 부동산 등과 같은 생활 밀착형 상가들이 1층에 대거 입점한 것도 돋보인다. 오피스텔의 특성상, 단지를 벗어나지 않고 생활 편의를 해결하고자 하는 젊은 입주자들이 많다. 이에 1층에 생활 밀착형 상가를 배치하는 전략적인 MD 구성을 선보인다. 2층에는 프랜차이즈 식당 및 전문 음식점들의 입점이 예정돼있다. 인근 거주민과 지역민, 외부 지역 방문객들의 활발한 유입이 예측된다.
인근의 3지구 개발과 지하철 3호선 연장선, 민자고속도로인 서울-문산 간 도로, 제2외곽순환도로 및 김포-관산간 도로 등 교통망 확충이 예정돼 상업시설의 접근성도 더욱 향상될 예정이다. 교통망이 확충되면서 일대 교통편의 향상은 물론, 부동산의 미래가치 상승 역시 예견된다. 투자자들의 관심이 끊이지 않는 이유다.
뿐만 아니라 야당역에 인접한 역세권 상업시설로 대로변이 접한 사거리 코너에 자리한 점도 상업시설의 경쟁력을 높여준다. 주목도가 높고 인지도 확보에 용이해 지역 랜드마크 상업시설로의 성장이 예고된다. 사거리 사방에서 고객이 유입 가능해 수요 확보가 좋고, 철도 이용객도 편리하게 상업시설을 방문할 수 있다.
이 상업시설은 풍부한 수요를 품고 있어 안정적이고 높은 수익 달성에 대한 기대가 높다. 사전 완판된 오피스텔 240실에 입주한 사람들을 고정수요로 확보한 것은 물론, 상업시설 주변에 밀집한 빌라단지 6천여세대, 한빛마을 9개 단지, 야당역 오피스텔 단지 3천여세대의 입주민을 배후수요로 갖췄다. 총 1만 2천여세대가 거주 중으로 상당히 탄탄한 배후수요다.
또한 인근 일산신도시와 10여개의 파주 산업단지, SBS탄현센터, 출판문화단지, 한국폴리텍대학(예정), LG디스플레이 클러스터 파주공장 준공 호재로 약 25만명의 추가 수요 확보도 예측된다.
투자자들을 위한 다양한 금융 혜택도 제공한다. 부동산 규제 및 금융 규제와 무관하며, 권리금이 없고 중도금 무이자, 임대보장 혜택 등이 마련돼 투자 부담을 덜어주고 안정적인 투자를 돕는다.
한편, 홍보관은 파주시 야당동 1074번지 월드타워 7차 1층에 자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