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의 `봄날`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2억뷰를 돌파했다.
방탄소년단 뮤직비디오 중 열 번째 2억뷰로, 한국 가수 가운데 최다 기록이다.
24일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봄날` 뮤직비디오는 이날 오후 6시 28분께 유튜브 조회수 2억 건을 넘겼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5억뷰를 돌파한 `DNA`와 4억뷰를 돌파한 `불타오르네`(FIRE), 3억뷰를 돌파한 `쩔어`, `피 땀 눈물`, `마이크 드롭` 리믹스, `페이크 러브`(FAKE LOVE), 2억뷰를 돌파한 `낫 투데이`(Not Today), `세이브 미`(Save ME), `상남자`, `봄날` 등 총 10편의 2억뷰 뮤직비디오를 갖게 됐다.
또 1억뷰를 돌파한 `데인저`(Danger), `아이 니드 유`(I need you), `호르몬 전쟁`, `아이돌`(IDOL)까지 억대 조회수 뮤직비디오는 14편에 달했다.
`봄날`은 `윙스(WINGS) 외전: 유 네버 워크 얼론(YOU NEVER WALK ALONE)`의 타이틀곡으로 세대를 아우르는 대중적인 멜로디로 사랑받은 노래다.
방탄소년단은 24일(현지시간) 뉴욕 유엔본부 신탁통치이사회 회의장에서 열리는 유엔아동기금(UNICEF·유니세프) 청년 어젠다 `제너레이션 언리미티드`(Generation unlimited) 행사에 참석한다.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