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와이스 `TT` 뮤직비디오가 한국 여성 아티스트 MV 사상 최초로 4억뷰를 돌파하는 기염을 토했다.
트와이스가 지난 2016년 10월 24일 0시 공개한 미니 3집 `TWICEcoaster : LANE 1`의 타이틀곡 `TT` MV는 17일 오후 1시 55분께 유튜브 조회수 4억건을 달성했다.
이로써 트와이스는 국내 여성 가수 최초로 유튜브에서 4억뷰 MV를 보유한 그룹으로 등극했다.
`TT` MV는 작년 12월 22일 한국 여성 아티스트 최초 3억뷰를 돌파해 새 역사를 쓴 바 있다.
아울러 트와이스는 16일 오후 12시께 첫 정규 앨범 `트와이스타그램(Twicetagram)`의 타이틀곡 `라이키(Likey)` MV로 3억뷰을 넘어선 데 이어 `TT`로 4억뷰 고지까지 밟으며 신기록 제조기 다운 면모를 입증했다.
트와이스는 지난 7일 `댄스 더 나잇 어웨이(Dance The Night Away)` MV로도 1억뷰를 기록했다. 데뷔곡 `우아하게(OOH-AHH하게)`부터 `댄스 더 나잇 어웨이`에 이르기까지 활동곡 모두를 1억뷰 반열에 올리는 `9연속 1억뷰 돌파`라는 대기록을 수립 중이다.
한편 트와이스는 12일 공개한 일본 첫 정규앨범 `BDZ`로 오리콘 데일리 앨범차트서 발매 5일째 1위를 차지하고 있다.
`BDZ`는 발매 당일 8만 9721포인트로 1위에 오른 뒤 15일 기준 합산 16만 9276포인트로 해당 차트서 정상을 유지, `아시아 원톱 걸그룹`의 위엄을 과시하고 있다. 특히 앨범 당일에만 8만 9721포인트를 기록한 것은 오리콘 데일리 앨범차트 랭킹이 발표되기 시작한 2008년부터 현재까지 일본에 진출한 K팝 걸그룹 중 최고 기록으로 알려져 더욱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트와이스는 일본 첫 정규 앨범 `BDZ` 발매를 기념해 `TWICE 1st ARENA TOUR 2018 “BDZ”`라는 타이틀로 현지 4개 도시, 9회 공연의 첫 아레나 투어를 개최한다. 9월 29일과 30일 치바 마쿠하리 이벤트 홀을 시작으로 10월 2일과 3일 아이치 일본 가이시홀, 12일~14일 효고 고베 월드 기념홀, 16일과 17일 도쿄 무사시노무라 종합 스포츠 프라자 메인 아레나에서 열리는 공연들은 일찌감치 전석 매진을 기록하며 트와이스의 현지 티켓 파워와 인기 열풍을 증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