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관리관계법규 과목의 경우, 최근 5개년간 기출문제의 난이도가 혼란스러울 정도로 변화가 많았습니다. 이 가운데 제20회 시험의 출제 경향이 다소 무난하게 출제되었으며 이 같은 추세가 계속된다는 전제에서 제21회 시험 합격을 위해서는 특히 `공동주택의 관리`와 관련되는 부분을 꼼꼼히 학습 하셔야 할 것입니다."
에듀윌 주택관리사 주택관리 관계법규 윤동섭 대표 교수는 올 22일 시행될 제2차 주택관리사 시험의 출제경향에 대해 질문한 취재진에게 이렇게 답했다.
"주택관리 관계법규는 워낙에 방대합니다. 때문에 수험생들은 분량에 지레 겁을 먹고 어려워하는데요. 사실 시험에 나오는 패턴들은 정해져 있기 때문에 저는 방대한 양을 축약해서 시험에 나오는 부분 위주로 이해와 암기를 돕고 있습니다."
이처럼 겸손하게 말하는 윤 교수는 사실 각종 TV채널의 출강 경력이 있는 주택관리사 관계법규 대표 강사다. 방대한 내용을 축소하는 명성으로 검증된 관계법규 합격 강의를 이제는 에듀윌에서 만날 수 있게 된 것이다.
"11개 법령을 따로 떼어놓지 않고 상호 관련성을 비교하여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또한 주택관리 관계법규는 그 특성상 `절차`이기 때문에 이점을 유념하여 도표를 활용하는 방식으로 접근하지요."
주택관리사 시험은 2020년부터 상대평가로 전환된다. 절대평가로 합격하기 위해선 올해 2차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들과, 내년도 22회 시험 단 두 차례가 남은 것. 이에 대해 윤동섭 교수는 어떤 생각을 갖고 있을까.
"지금은 정말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다행히 내년도까지는 절대평가로 시행되는 만큼 고득점보다는 합격 점수만 넘기면 되는 것이지요. 난이도에 관계없이 동일한 배점이 적용되는 시험이니 만큼 어려운 문제에 집착하지 말고 쉬운 문제를 틀리지 않는 것을 목표로 조금씩 단계를 올리세요." 라고 답하며, "자주 출제되는 기본적인 빈출문제를 숙지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기본적인 득점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라고 답했다.
에듀윌 주택관리 관계법규 윤동섭 교수의 강의를 듣는 한 수강생은 "교수님의 강의를 들으면서 감탄을 연발하고 있습니다."라며, "단원별 핵심을 가지고 딱 딱 정리해주시는 학습에 매일 자신감을 상승시키고 있습니다" 라고 극찬했다.
이러한 윤동섭 교수의 주택관리 관계법규 강의는 에듀윌 서울 대방학원, 노원학원, 부산 서면학원을 통해 수강할 수 있다. 온라인 강의를 통해서도 수강할 수 있으며, 에듀윌 홈페이지의 1:1 학습질문 게시판을 이용하면, 윤 교수의 답변을 직접 받아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