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지하철 2호선 시민공원역과 연결…앵커 테넌트 입점 및 풍부한 유동인구 확보
지하철역에 연결된 `역 직통 상가`들은 투자자들의 선호가 매우 높은 부동산 상품이다. 역 주변은 대게 상권이 활성화돼 유동인구가 풍부하고 근처에 거주하는 주민도 많다. 또한 철도 이용객도 상당해 탄탄한 수요를 자랑한다. 이에 자영업자와 프랜차이즈 업체, 기업체 수요들이 몰려 공실 발생의 위험도 적다. 안정적이고 높은 임대 수익을 기대할 수 있어 `투자 불패` 상가로 인정받는다.
물량이 적어 희소가치가 뛰어난 것도 역 직통 상가의 장점이다. 분양에 나서면 완판을 기록하는 경우가 상당하다. 실제 작년 12월 금성백조가 김포 구래지구에 공급한 `한강신도시 구래역 예미지` 단지 내 상가 `애비뉴스완`은 구래역 초역세권 입지의 장점을 앞세워 조기 완판됐다. 같은 달에 분양한 `안양 센트럴 헤센` 주상복합상가 역시, 1호선 명학역 역세권 입지의 장점으로 계약 첫날 58실의 상가를 100% 완판했다.
최근 시중 1금융권 은행 금리가 2%대에 머물러 저축상품의 매력이 상당히 낮아진 상황이다. 보다 높은 수익을 얻으려는 투자자들의 발길이 역 직통 상가를 찾고 있다.
부동산 관계자는 "역 직통 상가는 비역세권 상가 대비 높은 경쟁률과 빠른 완판 속도를 자랑한다"며 "역 직통 상가 중에서도 풍부한 유동인구와 강력한 핵심 점포 시설을 갖춘 상가의 경우, 장기적이고 안정적인 임대 수익 실현이 기대 가능해 인기가 좋다"고 말했다. 이어 "투자가치와 미래가치를 두루 품은 상업시설이다"라고 덧붙였다.
역 직통 상가에 대한 관심이 높은 분위기 속에 인천 `아인애비뉴`가 분양을 앞두고 있어 일대 부동산에서 화제다. 이 상업시설은 인천지하철 2호선 시민공원역과 연결된 역 직통 상가로 수요가 풍부한 것이 장점이다. 또한 멀티플렉스 영화관 CGV와 서울여성병원 등 대형 앵커 테넌트 시설이 입점을 확정해 안정적이고 높은 수익 창출이 기대되는 투자처로 호평 된다.
인천 아인애비뉴처럼 역 직통 상가인 동시에 앵커 테넌트가 입점을 확정한 경우, 상업시설의 가치가 매우 높아진다. 앵커 테넌트 시설 주변 상가 역시 매출이 증대돼 상권이 활성화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특히 대규모 앵커 테넌트 시설의 경우 초기 영업시설을 구축하는데 대규모 자본이 소모돼 상업시설과의 장기 임대 계약을 체결, 비용을 절감하는 경우가 많다. 이런 특성에 따라 앵커 테넌트 주변 상가들도 장기적으로 높은 수익 실현을 기대할 수 있다.
인천 아인애비뉴는 인천지하철 2호선 시민공원역과 연결된 초역세권 상업시설로 풍부한 배후수요를 갖췄다. 입지가 우수해 주목도가 높아 지역의 랜드마크 상업시설로의 성장이 기대된다.
이 상업시설은 최고 44층, 총 864세대 규모로 조성되는 아파트 단지 내 상가다. 아파트 입주민의 상당수가 상업시설을 방문할 것으로 예상된다. 인근 뉴타운 개발도 수요를 더한다. 미추홀 뉴타운(구. 주안2, 4동 재정비촉진사업) 일대에는 총 2만3,067세대가 입주를 예정해 배후수요가 풍부하다. 대규모 재개발 사업이 완료되면, 약 100만명 이상의 유동인구와 배후수요를 확보할 전망이다.
뉴타운 개발로 사업지 양옆에는 대규모 신흥 상권이 조성된다. 인천 주안역 상권도 누릴 수 있어 주안역 상권과 시민공원역 상권을 모두 공유 가능하다. 투자가치가 좋아 투자자들의 이목이 집중된다.
지하로는 인천지하철 2호선 시민공원역과 연결돼 지하철을 이용하는 사람들이 쉽게 방문할 수 있다. 지상으로는 옛시민회관 사거리 코너에 자리해 거리를 지나는 사람들이 자연스럽게 유입할 수 있다. 문화창작지대(시민공원역의 부역명) `틈`이 사거리 인근에 있어 다양한 문화행사를 찾은 사람들의 상업시설 방문이 활발할 것으로 예측된다.
초대형 복합쇼핑몰이지만 편리한 쇼핑 동선을 갖춘 것도 장점이다. 방문객의 이용 편의를 높이기 위해 하이브리드몰 설계가 도입된다. 최신 트렌드가 반영된 테마광장, 가든, 컬쳐로드 등이 마련되며, 각 층에는 스토리텔링이 적용된 휴식 공간이 마련돼 편리한 쇼핑을 돕는다.
대형 앵커 테넌트 점포의 입점도 이 상업시설의 매력을 더한다. 지하 2층에는 국내 최대 멀티플렉스 영화관 CGV가 들어선다. 국내 대표 여성전문의료기관인 서울여성병원도 확장 이전을 확정했다. 인천 유일의 산부인과 전문병원으로 국내 3위 분만율을 자랑한다. 이 병원은 현재 84만명의 이용객을 확보하고 있어 상업시설을 방문하는 병원 이용객이 상당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상업시설의 안정적이고 높은 수익 실현 가능성을 높인다.
임신, 출산, 육아 전문 문화센터인 마더비 문화원과 대형 출산, 육아용품전문점(B1)이 지하 1층에 들어설 예정으로 서울여성병원을 방문한 고객을 비롯해 자녀를 둔 방문객들의 추가 소비가 기대된다. 대형서점(B1)과 프랜차이즈 카페(1F), 커피숍(1F), SPA브랜드샵(1F), F&B(2층), 레스토랑(2층), 스포츠전문 브랜드샵(2층) 등도 입점이 계획돼 지역민과 외부 고객의 발길을 상업시설로 이끌 예정이다.
한편, 이 상업시설은 ㈜에스엠씨피에프브이가 시행하고 한화건설이 시공한다. 분양홍보관은 인천시 남동구 구월3동 1142-18 2층에 마련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