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저출산과 고령화 과속으로 인하여 발생할 수 있는 사회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사회복지사와 보육교사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건국대학교 미래지식교육원 사회복지학전공에서는 사회복지사와 보육교사에 대한 수요를 간파하여 건국대학교 총장 명의의 사회복지학 학사학위 취득이 가능한 과정과 교육부 장관 명의의 아동학 전공 학사학위 취득이 가능한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사회복지사, 보육교사 등의 국가공인자격증과 심리상담사, 성폭력, 가정폭력 상담사 등 다양한 민간자격증까지 취득이 가능하며 고등학교 졸업 및 동등학력이 인정되면 수능점수가 없더라도 서류전형과 면접을 통하여 입학할 수 있다.
건국대학교 미래지식교육원 사회복지학전공은 2018년 1학기 신입생과 편입생 모집을 성공적으로 마치고 2018년 2학기 신입생, 편입생을 현재 모집하고 있다.
일과 학업을 병행하는 경우를 배려하여 주간과정, 야간과정, 주말과정을 운영하여 원하는 시간대에 수업 수강이 가능하다.
건국대학교 미래지식교육원 사회복지학전공은 학생별로 지도교수를 지정하여 학생별로 맞춤형 학습상담 및 진로상담을 진행하고 있어 재학생들이 취업 및 진학에 대해 도움을 받을 수 있고 단합대회, MT, 동아리 등 다양한 전공행사 및 활동을 통해 지속적인 교류를 이어가고 있다.
특히 다양한 장학혜택과 저렴한 학습비로 각광받고 있으며 2018학년도 2학기 건국대 미래지식교육원 사회복지학전공 입학과 관련하여 문의사항은 홈페이지나 전공 교수실을 통해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