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호재 예상되는 운정신도시 중심지에 위치 오피스텔 및 인근 산업단지 수요 확보
정부의 부동산 투자 규제 강화로 주택 투자가 주춤한 가운데 비교적 규제가 적고 안정적인 수익을 주는 상가에 대한 투자 열기가 뜨겁다. 각종 개발호재와 풍부한 수요가 예상되는 입지를 확보한 상가의 경우 매력이 더욱 높다. 시세 하락의 위험이 적고 꾸준한 수익을 낼 수 있는 투자처이기 때문이다.
운정신도시는 GTX(수도권광역급행철도) A노선(파주 운정역~화성 동탄역) 착공확정이라는 개발호재로 최근 투자자들의 이목이 집중된 지역이다. 뿐만 아니라 최근 남북회담의 성사로 남북관계 개선이 급물살을 타면서 부동산 시장에 연일 훈풍이 불고 있다.
이러한 운정신도시에 월드타워건설의 `월드스테이 오피스텔 상업 시설`이 분양을 시작해 주목받고 있다. 지역의 수혜효과를 확실하게 누리고 있는데, 실제 앞서 분양에 들어간 `월드스테이 오피스텔`은 분양 시작과 동시에 단시간 내에 240실 모두 완판되는 성과를 보여 투자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분양 관계자는 "오피스텔이 투자가치와 주거가치를 두루 갖춰 좋은 반응을 예상했지만 단시간 완판을 기록할 줄은 몰랐다"며 "많은 관심과 성원에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분양에 돌입한 월드스테이 오피스텔 상업 시설은 월드타워건설의 야심작인 월드스테이 오피스텔의 단지 내 상업 시설이다. 탁월한 입지조건과 풍부한 수요를 모두 갖춰 호평받고 있다. 든든한 사업 노하우를 지닌 월드타워건설이 직접 시공과 시행을 맡았다.
월드타워건설은 업계에서 건실한 기업으로 평가받고 있다. 현재까지 프로젝트 전체 달성의 성과를 이뤄 산업통상자원부와 조선일보가 후원하고 디지틀 조선일보가 주최하는 `2018 소비자가 선정하는 품질만족대상`을 수상해 그 가치를 드높였다.
이 상업 시설은 역세권에 위치한 스트리트형 상가로 높은 고객집객력이 강점이다. 1층은 유동 인구를 자연스럽게 흡수할 수 있는 나열식의 스트리트형 상가로, 확실한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편의점, 약국, ATM, 이동통신 대리점, 부동산 등 고객들이 선호하는 생활밀착형 MD 구성을 선보인다. 2층은 프랜차이즈 식당과 전문 음식점이 대거 입점 예정으로 많은 사람이 시설을 이용할 것으로 보인다.
야당역의 중심에 위치해 높은 인지도와 주목성을 확보했으며 역세권 프리미엄도 갖췄다. 8차선 대로변이 접해있는 사거리 코너에 들어선 상가로 접근성도 뛰어나 사방에서 고객이 유입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운정신도시로 진입 시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는 위치로 지역의 랜드마크로도 손색이 없다.
오피스텔 완판과 주변에 밀집한 산업단지에 힘입어 이미 상당한 수요를 확보했다. 오피스텔 240실의 고정수요를 비롯해 인근에 위치한 야당역 오피스텔 단지 3천여세대, 빌라단지 6천여세대, 한빛마을 9개 단지 등 1만 2천여세대의 배후수요가 기대된다. 불황에 의한 리스크가 상대적으로 낮은 것이다.
게다가 일산신도시와 10여개의 파주 기존 산업단지 및 SBS탄현센터, 출판문화단지, 한국폴리텍대학(예정), LG디스플레이 클러스터 파주공장의 준공으로 약 35만명의 추가 수요 확보가 가능한 것도 장점이다.
교통 개발호재도 이 상가의 매력을 배가시킨다. 제3지구 개발과 지하철 3호선 연장선, 민자고속도로인 서울-문산 간 도로, 제2외곽순환도로 및 김포-관산간 도로 등 개통이 예정되어 있다. 교통망 개선으로 월드스테이 오피스텔 상업 시설의 가치는 지속적으로 상승할 것으로 보인다.
월드스테이 상업시설은 부동산 규제 및 금융 규제와 무관하며 지역의 랜드마크에 입지한 신규 상가로 권리금이 없고 중도금 무이자, 임대보장 혜택 등 다양한 장점을 선사한다. 상대적으로 투자 위험과 부담감이 낮아 성공적 투자를 기대할 수 있다.
한편, 월드스테이 상업시설의 홍보관은 파주시 야당동 1074번지 월드타워 7차 1층에 위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