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님께서 C급이라고 넘어가신 것들 믿고 다 버렸습니다. A급이라고 요약해 주신 것만 노트 만들어서 달달 외웠습니다. 공법 선생님들 정말 많지만, 이 방대한 분량을 10분의 1도 안되게 줄여주시는 것보고 정말 놀랐습니다." 온라인에서 쉽게 찾을 수 있는 한 합격생의 정경택 교수 후기.
정경택 교수는 수험생들이 정말 어려워하는 과목 중 하나인 공인중개사 2차 과목인 부동산 공법을 주력 과목으로 만들어주는 교수로 정평이 나 있다.
이에 따라 특히 `기초공사는 정경택 교수님`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공법을 어려워하는 수험생들이 첫 공법을 공부하기 위해 정 교수를 찾는 사람들이 많다. 정경택 교수는 수험생들을 압도하는 부담스러운 가지들을 쳐주고 액기스를 주입하는 강의로 잘 알려져 있기 때문.
이 외에도 수업 중간중간 따뜻한 말 한 마디에 수험생활에 지친 수험생들이 추진력을 얻게 됐다는 후기도 상당히 많다.
특히 최근 공인중개사 시험의 난이도가 부쩍 높아지면서, 수험생들의 부담도 늘었다. 이에 대해 정경택 교수는 합격을 위해서는 단순암기보다는 이해를 택하라고 말한다.
"정확히 말하면 이해를 기반으로 한 효율적 암기를 택하라는 이야기입니다. 결국은 암기를 해야겠지만, 그에 앞서 출제 경향을 철저히 분석하고, 사례를 통해 충분한 이해를 한 후, 이를 기반으로 암기를 하면 어려운 문제도 풀어낼 수가 있겠죠."
이러한 부동산 공법 과목과 관련한 정경택 교수의 확실한 신념은 실제로 많은 수험생들의 점수를 향상시켰다.
작년 28회 합격생 이 모씨는 에듀윌 홈페이지 합격수기를 통해, "9월까지 과락에 간당간당한 점수였어요. 교수님께서는 지금까지 한 공부는 10월에 점수가 나올거라고 늘 말씀하셨지만, 한 달 전까지 점수가 안 나오니 너무 불안하고 초조했어요."라고 말하고, "그런데 정말 교수님 말과 같이 10월 말 시험에서 공법 72.5점을 맞았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수험생들은 정경택 교수에 대해, 수험생들이 부동산공법 과목을 습득해 가는 과정을 완벽히 이해하고 있는 교수라고 평하기도 한다.
정경택 교수는 마지막으로 "여러분의 합격을 위해 공인중개사 시험에 최적화된 강의를 하겠다"고 밝히고, "출제 예상 문제의 적중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수강생들이 쉽게 이해하고 암기할 수 있도록 이정표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정경택 교수의 강의는 에듀윌 온라인 커리큘럼이나 오프라인 학원에서 만나볼 수 있다. 부동산공법 관련 궁금한 사항이 있는 수강생은, 1:1 학습질문 게시판에 질문을 게시하면 정경택 교수가 직접 1:1 답변을 달아주고 있다.
정경택 교수의 오프라인 강의는 부산 서면학원, 해운대학원, 경기 수원학원, 대전학원 등에서 수강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