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와이스(TWICE)가 스페셜 2집 앨범 `서머 나잇(Summer Nights)`의 타이틀곡 `댄스 더 나잇 어웨이(Dance The Night Away)로 `서머퀸` 등극을 알렸다. 이 곡으로 국내 7개 주요 음원 차트를 `올킬`하며 9연속 인기홈런을 날렸다.
9일 오후 6시 각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 신곡 `댄스 더 나잇 어웨이`는 공개 2시간만에 주요 차트 정상에 오른 뒤 10일 오전 9시 기준으로도 멜론, 엠넷, 네이버, 지니, 올레, 소리바다, 벅스 등 7개 실시간 음원 차트 정상을 차지했다.
아울러 새 앨범 `서머 나잇`은 10일 오전 기준 홍콩, 말레이시아, 필리핀 등 해외 7개 지역 아이튠즈 앨범 차트 정상에 올랐다. `댄스 더 나잇 어웨이`는 10일 오전 기준 홍콩, 태국, 싱가포르 등 해외 6개 지역 아이튠즈 송차트에서 1위를 기록했다. 일본에서는 신보 `서머 나잇`의 신곡들 `댄스 더 나잇 어웨이`, `칠렉스(CHILLAX)`, `샷 스루 더 하트(Shot thru the heart)` 음원이 현지 라인뮤직 톱100차트서 1, 2, 3위를 차지하며 차트 줄세우기 파워를 과시했다.
9일 오후 6시 음원과 함께 선보인 `댄스 더 나잇 어웨이` 뮤직비디오는 공개 12시간 만에 유튜브 조회수 1588만뷰를 돌파, 전작들인 `하트 셰이커(Heart Shaker)`와 `왓 이즈 러브?(What is Love?)` 조회수 추이를 앞당기며 자체 최고 기록을 수립중이다. 데뷔곡부터 `왓 이즈 러브?`MV에 이르기까지 8연속 1억뷰 돌파를 기록중인 가운데 첫 서머송 `댄스 더 나잇 어웨이`로 `9연속 1억뷰 돌파` 신기록 수립에도 청신호를 켰다.
트와이스의 신곡 `댄스 더 나잇 어웨이`는 특별한 행복을 품고 살아가는 아홉 멤버들의 청춘을 표현한 업템포 팝곡이다. 트와이스만의 밝고 건강한 에너지를 담아내면서 한여름 무더위를 싹 가시게 할 만큼 시원하고 청량한 느낌을 자아낸다.
또한 `댄스 더 나잇 어웨이`는 선배 가수 휘성이 작사를 맡아 `트와이스 X 휘성` 조합이 성사된 가운데 휘성 특유의 감각적인 노랫말과 트와이스만의 상큼, 발랄한 에너지가 만나 특별한 시너지를 이뤘다.
트와이스는 지난해 `시그널(SIGNAL)`에 이어 올해 4월 `박진영 X 트와이스`의 최강 조합이 다시 만난 `왓 이즈 러브?`를 선보이고 각종 온라인 음원 실시간, 일간, 주간차트 석권, 가온차트 4관왕을 차지했다. 또 가요 순위 프로그램에서도 12관왕에 올랐고 뮤직비디오 역시 유튜브서 1억뷰를 넘어 `8연속 1억뷰 돌파` 신기록을 세웠다. 3개월여 만의 컴백곡 `댄스 더 나잇 어웨이`로는 2018년 여름을 화려하게 장식하고 있다.
한편 트와이스는 새 앨범 `서머 나잇`과 신곡 `댄스 더 나잇 어웨이` 발매를 기념해 지난 9일 오후 8시 네이버 스페셜 V LIVE를 진행하고 팬들과 실시간으로 소통했다. 해당 방송을 통해 트와이스는 한여름밤 해변의 낭만적인 분위기를 연출한 세트를 배경으로 `댄스 더 나잇 어웨이` 안무를 선보이고, 팬들의 꾸준한 사랑에 감사함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