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과 북이 지난 26일 판문점 평화의 집에서 열린 철도협력 분과회의에서 남북 철도 연결 및 현대화 사업 추진 방안을 논의하고 다음달 공동조사에 착수키로 하는 등 경의선과 동해선 남북 철도 연결이 가시화되고 있다.
이렇듯 남북 경제협력이 가시화되면서 경제와 주식시장에도 긍정적인 분위기가 감돌고 있다. 이런 가운데 향후 주식시장의 변화를 전망하는데 도움을 주기 위해 열리는 세계로TV 김원기 대표의 무료 명품강연회의 최종 사회자와 축가공연 일정이 확정됐다.
세계로TV는 오는 30일 오후 1시~4시 서울 공덕역 한국사회복지회관 6층 강당에서 ‘대북주에서 운명이 바뀐다’를 주제로 열리는 무료 명품강연회가 방송인 이창명 씨의 사회로 진행된다고 28일 밝혔다.
지난달 강연회에서도 사회를 맡았던 개그맨 이창명 씨는 이번에도 사회를 맡아 청중들에게 끊임없이 큰 웃음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이날 강연회에서는 인기 트로트 가수 김연숙씨의 축하공연이 열려 행사장의 분위기를 달굴 예정이다. 1982년 `나보다 더 나를 사랑하는 님이시여`로 데뷔한 김연숙 가수는 `초연`, `숨어우는 바람소리` 등 자신의 인기곡을 청중에게 선사할 계획이다.
한편, 이날 강연에서 김원기 대표는 한반도 평화정세가 주식시장에 어떠한 영향을 미칠 것이며, 대북주 선택에 있어 유의사항을 제시할 예정이다.
김 대표는 앞서 지난 5월 26일에도 서울 공덕동 사회복지회관에서 ‘한반도의 신경제 지도’라는 주제로 세 시간에 걸쳐 무료 강연회를 개최한 바 있다.
이날 강연에서 김 대표는 기술적 분석(매집), 기본적 분석, 엘리엇파동, 그린빌, 배당, 재료, 신용, 꿈(성장가치)의 8요소를 철저히 분석하는 ‘신가치투자법’을 기반으로 청중들의 갈증을 해소시켰다.
김원기 대표는 “오는 6월 국민 모두가 다 아는, 긍정적인 바람이 불 것이다. 그러니 단기적인 기폭에 불안해하지 말고 적극적이고도 긍정적인 마음을 가지고 좋은 기회를 놓치지 않길 바란다”고 말하며 향후 꾸준하게 강연회를 이어나갈 것을 다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