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2,501.24

  • 20.61
  • 0.83%
코스닥

677.01

  • 3.66
  • 0.54%
1/3

마마무 화사,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나 혼자 산다' 효과?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MBC 예능 `나 혼자 산다`에서 상상이상의 소탈함을 보인 걸그룹 마마무 멤버 화사가 개인 브랜드평판 1위를 차지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이하 `연구소`)는 지난 5월 14일부터 6월 15일까지 걸그룹 개인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1위 마마무 화사, 2위 AOA 설현, 3위 여자친구 신비 순으로 분석됐다고 밝혔다.

연구소는 걸그룹 개인 38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114,230,186개를 추출하여 걸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 행동분석을 가지고 만든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지난 5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 빅데이터 116,183,029개와 비교하면 1.68%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8.58% 상승, 브랜드이슈 28.53% 상승, 브랜드소통 41.27% 하락, 브랜드확산 13.41% 상승했다.

2018년 6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마마무 화사, AOA 설현, 여자친구 신비, (여자)아이들 소연, 여자친구 소원, (여자)아이들 우기, AOA 지민, 소녀시대 유리, 소녀시대 태연, 트와이스 나연, 마마무 문별, 여자친구 은하, 마마무 솔라, AOA 민아, AOA 혜정, AOA 유나, 레드벨벳 슬기, 소녀시대 윤아, 마마무 휘인, 레드벨벳 조이, 소녀시대 써니, 여자친구 엄지, 소녀시대 수영, 블랙핑크 제니, AOA 찬미, 모모랜드 주이, 트와이스 미나, 소녀시대 서현, 트와이스 모모, 트와이스 사나 순으로 나타났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7년 6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마마무 화사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걸그룹 개인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5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 빅데이터 116,183,029개와 비교하면 0.66%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8.58% 상승, 브랜드이슈 28.53% 상승, 브랜드소통 41.27% 하락, 브랜드확산 13.41% 상승했다."고 평판분석했다.

이어 " 2018년 6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마마무 화사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당당하다, 시원하다, 건강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나혼자산다, 곱창, 팜므파탈` 이 높게 분석되었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63.98%로 분석되었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로,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걸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마마무 화사,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 (사진=연합뉴스)
- 염색되는 샴푸, 대나무수 화장품 뜬다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김현경  기자
 khkkim@wowtv.co.kr

실시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