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2,469.07

  • 52.21
  • 2.16%
코스닥

689.55

  • 4.13
  • 0.60%
1/3

쾌속교통프리미엄 품은 오피스텔 ‘서동탄 써밋 프라움’ 투자자 이목집중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 쾌속 교통망 갖춰 수요자와 투자자들 관심 집중시킨 ‘서동탄 써밋 프라움’
▶ 역세권 위치로 편리한 생활 가능..주변 다양한 생활인프라로 기대감 ‘급상승’
▶ 지하 5층~지상 20층 전용 24~45㎡ 오피스텔 792실, 상가 27실 규모

수도권 급행열차, 트램 등 ‘쾌속프리미엄’을 품은 오피스텔 ‘서동탄 써밋 프라움’이 정식 분양 이후에도 수많은 인파를 형성하며 상담문의가 빗발치고 있다.

지하철역이 가까운 것은 물론 각종 교통개발호재의 영향으로 투자자들에게 높은 미래가치를 평가 받는 등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것이다.

‘서동탄 써밋 프라움’이 위치한 경기도 화성시 병점동은 국토교통부가 발표한 ‘수도권 전철 급행화 추진 방안’의 최대 수혜지다. 지하철 경부선(1호선 서울역~천안역)의 급행열차 운행 횟수를 2배로 확대한다는 게 주요 골자로 해당 계획이 시행되는 2020년부터 급행열차 운행횟수는 기존 1일 34회에서 68회로 늘어난다. 또 천안역에서 서울역까지 소요 시간은 약 40분이 단축된다. 급행열차 종착지는 안양, 수원, 병점, 오산 등 주요 도시로 한정돼 있다.

동탄신도시 트램에 대한 기대감도 높다. 수원~망포~동탄~오산 등 1단계 노선과 병점~동탄2신도시 등 2단계 노선으로 총 33.88km 규모의 동탄신도시 트램은 올해 중 공사를 시작해 오는 2025년 개통을 목표로 하고 있다. 트램은 도로 일부에 설치한 레일 위를 주행하는 전차로 교통량 분산 효과가 예상된다.

분양 관계자는 “오피스텔의 가치를 결정짓는 가장 큰 요인은 단연 교통편의성으로, 수익률에 직접적인 영향을 끼친다”며 “‘서동탄 써밋 프라움’은 수도권 급행열차, 트램 등 각종 개발호재가 예고된 만큼 실수요자들에게 편리한 출퇴근 환경을 선사해 공실 위험을 최소화시킬 것”이라고 설명했다.

태남건설의 ‘서동탄 써밋 프라움’은 경기도 화성시 병점동 377-15번지에 위치하며, 지하 5층~지상 20층 1개동, 전용 24~45㎡ 규모로 오피스텔 792실, 상가 27실로 구성된다.

◆ 역세권 오피스텔로 출퇴근 걱정 덜어..대규모 개발호재와 우수한 생활인프라는 ‘덤’
태남건설의 ‘서동탄 써밋 프라움’은 지하철 1호선 병점역이 도보 5분 내 위치한 역세권 오피스텔로 쾌속 프리미엄을 더 쉽게 누릴 수 있다.

이와 함께 ‘서동탄 써밋 프라움’이 들어서는 경기 화성시 병점동은 대규모 개발을 중심으로 풍부한 임대수요가 기대되는 곳이다.

일단 축구장 52배 규모로 조성되는 ‘병점행정복합타운’이 눈길을 끈다. 병점행정복합타운은 1호선 병점역 주변 지역의 역세권 개발을 통해 공공행정, 상업, 공원 등 다양한 기능을 갖춘 복합시설로 탄생한다. 화성시는 약 38만㎡ 부지에 약 3,600억 원의 예산을 투입, 올해 말까지 준공한다는 계획이다. 이에 따라 병점행정복합타운은 수많은 유동인구를 형성한다는 점에서 ‘서동탄 써밋 프라움’의 호재로 작용될 전망이다.

풍부한 생활인프라도 돋보인다. 먼저 홈플러스가 도보 3분 거리에 있어 편리한 쇼핑이 가능하다. 또 수영장, 빙상장 등 각종 체육시설과 평생교육시설이 있는 ‘유앤아이센터’와의 거리도 가깝다. 이밖에 동탄신도시를 대표하는 상가 ‘메타폴리스’도 차량 10분 거리에 위치해 종합패션쇼핑몰 엔터식스, CGV 등 최신 쇼핑·문화시설까지 누릴 수 있다.

◆ ‘삼성효과’ 기대되는 입지..주변 산업단지로 꾸준한 임대수요 ‘기대’
‘서동탄 써밋 프라움’은 대기업이 주변에 위치한 산업단지 인근에 자리 잡아 수요자와 투자자 모두의 시선을 집중시킨다. ‘서동탄 써밋 프라움’이 위치한 경기도 화성시 병점동은 이른바 ‘삼성특수’가 기대되는 지역이다. ‘삼성전자 나노시티’로 불리는 화성·기흥 캠퍼스가 주변에 위치하며 협력업체를 포함해 총 2만여 명에 달하는 관련종사자가 근무 중이다.

이와 함께 인근 동탄일반산업단지, 오산가장일반산업단지에는 IT 등 첨단산업과 관련한 100여 곳의 중소기업이 위치하고 있다. 이밖에 화성 기아자동차, 화성향남 제약산업단지 등 제조업 종사자의 수요도 기대된다.

◆ 차별화된 특화설계로 ‘시선집중’..공공성과 안정성 둘 다 잡은 ‘서동탄 써밋 프라움’
차별화된 특화설계도 눈에 띈다. ‘서동탄 써밋 프라움’은 1.5룸, 판상형 2Bay(일부세대)를 적용해 공간활용도를 높였다. 여기에 2.95m의 높은 층고로 면적 대비 넓은 개방감을 선사한다. 이는 소형 평면에서도 아파트 같은 편리한 구조가 형성됐다는 점에서 1~2인 가구를 위한 주거공간으로 안성맞춤이다.

‘서동탄 써밋 프라움’은 공공성과 안전성을 동시에 확보했다. ‘서동탄 써밋 프라움’은 태남건설이 시공·시행을, 주택도시보증공사가 분양보증을 맡았다. 오피스텔 분양보증은 아파트와 달리 필수가 아니라 선택사항이다. 분양보증을 받은 오피스텔은 안전성 확보로 투자자들에게 높은 인기를 구사한다. 이밖에 법정대수 대비 106%를 웃도는 주차공간(601대)으로 여유로움을 더했다.

한편 ‘서동탄 써밋 프라움’의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화성시 병점동 377-15번지에 위치한다.


- 염색되는 샴푸, 대나무수 화장품 뜬다
한국경제TV      
 

실시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