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4,586.32

  • 33.95
  • 0.75%
코스닥

947.92

  • 3.86
  • 0.41%
1/3

中 징둥(京東), "최고급 술과 고기도 블록체인 기술로 신선도 유지"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뉴스 듣기-

지금 보시는 뉴스를 읽어드립니다.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中 징둥(京東), "최고급 술과 고기도 블록체인 기술로 신선도 유지"

주요 기사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해지람(海之藍)
    "바다는 깊을수록 파랗고"

    천지람(天之藍)
    "하늘은 높을수록 푸르고"


    몽지람(夢之藍)
    "꿈은 원대할수록 푸르다"

    해지람, 천지람, 몽지람은 중국의 최고급 백주 시리즈다. 이중에서도 최상품은 몽지람이다. 중국 전자상거래 업체 징둥(京東)은 백주분야에서 세계 최초로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했다고 지난 달 29일 열린 `JC CUBE 대회`에서 밝혔다.


    징둥그룹 부사장겸 빅데이터 및 스마트공급체인사업부 사장인 페이지안(裴健)교수는 "징둥의 블록체인 기술은 중국 최고급 수제 백주 몽지람(夢之藍)이 블록체인 위조방지 추적기능을 확보하고 국내외 백주 분야에서 첫 번째로 블록체인을 형성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그것은 백주 판매 분야에 있어 중대한 이정표다"라고 말했다.


    “우리는 모든 비즈니스 활동을 데이터로 이전시키는 데이터 과학에 대한 탐험과 조사를 했다. 데이터는 비즈니스 의사결정의 다음 단계에 대한 지침을 제공한다. 이것은 빅데이터와 공급체인 뷴야에서 수년간 데이터를 그치지 않고 돌려본 경험에 기초하고 있다. 이런 경험의 축적으로 징둥은 집적된 빅데이터를 확보했고 모든 공급 체인 고리마다 의사결정 능력을 부여할 수 있게 되었다. 축적된 빅데이터는 징둥 파트너사에게 힘을 실어주는 추진력이 되었다. 징둥은 이런 역량을 사회 전 영역에 개방하고 다양한 산업군과 사회적 효율성에 대한 공급체인을 개선하는데 사용할 것이다.”



    “올해 618 써머 쇼핑 페스티벌 기간중에 징둥은 엄청나게 많은 브랜드사 및 입점기업과 깊은 대화를 나누는데 노력했다. 가맹점의 우수한 재고 회전율을 보장하는 동시에 전 세계 사용자의 주문을 매우 높은 제품 스폿 비율로 충족시킬 것이다. 소비자에게 최고의 쇼핑 경험을 선사할 것이다."


    디지털적 고립현상을 타개하는 무제한 데이터가 현실 매장의 디지털 전환을 촉진시킨다.

    "블록 체인의 총체적 추적역량을 구축하고 공급망의 "시각화, 신뢰, 인식"을 실현하라." 온라인 쇼핑에서 해결해야 할 첫 번째 문제는 신뢰다. 징둥그룹은 블록체인 기술을 사용하여 "징둥 블록체인 위조방지 추적 플랫폼"을 구축하고 브랜드 유통업체, 물류 파트너 및 제3자 테스트 기관과 적극적으로 협력하여 상품 유통 데이터를 수립한다.


    세계적으로 신뢰할 수 있는 네트워크와 다양한 블록체인이 있지만 징둥은 블록체인 실용화 분야에서 몇 안되는 대기업중 하나가 되었다. 지금까지 징둥은 400개 이상의 국내외 브랜드사와 협력 했고, 11,000개 이상의 핵심상품을 10억개 이상의 추적가능 상품으로 전 과정으로 역추적했다.

    "예를 들어, 과거에는 세계적으로, 구매한 제품이 바다를 거쳐야 했고 수십억 마일의 비용이 고객에게 발생했다. 징둥 글로벌은 블록체인 위조방지 및 투시력 영상 시각화 프로젝트를 통해 블록체인 보안을 획득했다. 온라인 브랜드및 매장의 추적 가능성은 완벽히 구현되고 있다. 소비자는 언제 어디서나 구매한 제품의 정보를 볼 수 있으며 제품의 역동적인 정보를 단계별로 습득할 수 있다."

    "징둥은 블록체인 기술을 사용하여 순수 호주산 쇠고기 블랙 앵거스(black Angus)가 전체 유통 과정상에서 신선함을 유지할 수 있도록 실현시켰다. 추적성; 블록 체인 기술을 통해 해삼 번식과 같은 해산물 가공 기술을 브랜드 소유자가 완벽하게 시연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재활용품의 ‘품질 추적성’이 달성되고 ‘재활용 품질’이 증진된다. 물품 기증을 위한 기부 프로세스를 추적하기 위해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하는 첫 번째 시도가 실행되었다. 크로스 보더 ‘과학기술 + 물질적 공공 복지’라는 신모델이 탄생한 것이다."


    징둥은 블록체인 기술로 시각적이며, 신뢰할 수 있고, 인식 가능한 공급망을 구축한 후, 저렴한 가격, 보다 짧은 링크, 높은 효율성으로 판매한다. "징둥은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하고 공유할 것이다. 업계 전체에 끊임없이 힘을 실어주는 것이 징둥이다." 페이지안(裴健) 교수는 “올해 ‘618 쇼핑 페스티벌’에서 징둥이 소비자들에게 안정적인 쇼핑을 제공하기 위해 글로벌 파트너들과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오늘날 징둥은 소매형 서비스 전략의 지침에 따라 또다른 소비자 경험 업그레이드를 주도하고 있다. 미래에 ‘경계없는 소매’ 환경에서 제조업체, 브랜드 소유자 및 플랫폼 공급 업체 간의 경계가 깨질 것이다. 생산 단말, 소비 단말 및 유통 단말의 데이터는 완전히 유동하여 산업 효율의 지속적인 향상을 촉진한다."

    "기술의 발전으로 618 글로벌 쇼핑 페스티벌에서 소비자들이 더욱 즐겁고 손쉽게 구매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기술발전은 브랜드와 채널이 상호연동할 수 있게 만들어 준다. 이 기술의 개방은 산업과 사회에 커다란 가치가 있다." 페이지안(裴健) 교수는 "이번 618 쇼핑 페스티벌이 징둥의 핵심 기술 우위와 미래 소매 모델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첨단 기술과 솔루션을 통해 소매 업계는 함께 성장할 수 있다. 징둥은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전세계 고객들의 쇼핑 체험을 보다 향상시키기 위해 각 단말간 공급망 의사결정 기능을 구축하고, 소비자가 중심되는 스마트 공급망을 구축하며, 징둥과 파트너사의 공급망 관리 및 의사결정 기능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해 부단히 노력할 것이다.” (사진=구글, 징둥)


    - 염색되는 샴푸, 대나무수 화장품 뜬다
    한국경제TV      
     

    실시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