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패션 브랜드 유니클로(UNIQLO)가 국민 캐릭터 `카카오프렌즈`와의 첫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출시한 그래픽 티셔츠 `카카오프렌즈 UT` 라인업이 인기를 끌고 있다.
지난 2003년 첫 선을 보인 유니클로의 그래픽 티셔츠 `UT(UNIQLO T-Shirt)`는 `한 장의 티셔츠에 입는 사람의 개성과 취향을 담는다`는 철학을 바탕으로 음악, 미술, 영화, 애니메이션, 팝아트 등 장르를 넘나드는 다양한 팝 컬처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다채로운 디자인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올해는 모바일 메신저 이모티콘으로 시작해 남녀노소 모두에게 사랑받는 상징적인 캐릭터로 거듭난 `카카오프렌즈`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하여 `카카오프렌즈 UT`를 출시했다. 유니클로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특별한 테마인 `스트리트 프렌즈`를 주제로 라이언, 무지, 어피치, 프로도 등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들이 각각의 개성이 담긴 포즈와 표정으로 자전거와 스케이트보드를 즐기는 모습을 담았으며, 총 16가지 디자인의 남녀공용 및 키즈용으로 만나볼 수 있다.
유니클로 관계자는 "UT는 입는 사람의 라이프스타일을 중시하는 유니클로의 `라이프웨어(LifeWear)` 철학 하에 누구나 가지고 있는 기본적인 패션 아이템인 티셔츠를 개성과 가치관을 표현할 수 있는 캔버스처럼 활용하고 있다"며 "이번에는 카카오프렌즈와의 첫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라이언, 무지, 어피치, 프로도가 활동적인 취미를 즐기는 역동적인 모습을 담아낸 만큼, 다른 브랜드에서는 볼 수 없는 차별화된 디자인을 통해 나만의 개성을 표현할 수 있다"고 전했다.
카카오프렌즈 UT 라인업은 전국 유니클로 매장과 온라인 스토어, 그리고 카카오프렌즈 스토어 홍대점, 강남점 그리고 부산점에서 판매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