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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업계도 방탄소년단 효과 '톡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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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탄소년단(BTS)이 전 세계적인 돌풍을 일으키면서 유통업계도 `방탄소년단` 효과를 톡톡히 누리고 있다.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역직구 플랫폼 G마켓 글로벌샵은 지난달 18일부터 이달 27일까지 방탄소년단의 3집 앨범 `러브 유어셀프 전 티어`(LOVE YOURSELF 轉 Tear)를 총 54개국에서 판매한 결과 대만이 전체 판매량의 20%를 차지하면서 1위에 올랐다고 29일 밝혔다.
중국이 11%로 그 뒤를 이었다. 말레이시아(11%), 태국(8%)을 포함해 베트남, 미얀마, 인도네시아, 필리핀 등 동남아시아 국가들도 모두 합쳐 약 30%로 판매 비중이 컸다.
G마켓 글로벌샵은 그동안 한류 상품 구매가 상대적으로 적었던 사우디아라비아, 아랍에미리트 등 아랍권 국가나 프랑스, 독일, 영국 등 유럽 국가에서도 현지에서 앨범을 구매하지 못한 소비자들이 G마켓 글로벌샵을 찾았다고 설명했다.
방탄소년단 관련 상품도 인기가 많다. BTS 메디힐 스페셜 마스크팩의 판매량이 크게 늘었으며 BTS와 푸마(PUMA)가 협업한 상품은 대만과 홍콩 등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롯데면세점이 다음 달 22일 서울 잠실종합운동장에서 개최하는 `롯데면세점 패밀리콘서트`의 티켓 4만여 장도 대부분 소진된 것으로 알려졌다.
롯데면세점은 콘서트에 참여하는 방탄소년단의 인기를 고려해 예년보다 좌석을 30% 늘린 상태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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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경제T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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