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석호 청호나이스 대표는 하이브리드 얼음정수기 `도도`를 출시했다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얼음정수기 도도는 역삼투압과 나노직수 두 가지 정수방식을 한 제품에서 구현해 낸 것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RO 멤브레인 필터`를 거친 역삼투압 정수방식은 음용수로, `나노 필터`를 통한 직수는 조리수 밸브를 통해 과일이나 채소 등을 씻는 생활수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RO 멤브레인 필터는 0.0001미크론 기공 사이즈의 초정밀 분리막 기술이 적용됐습니다. 최근 이슈화되는 미세플라스틱뿐만 아니라 중금속, 박테리아, 유기화학물질 등 유해 이온성 물질 제거에 효과적인 필터입니다.
도도는 RO 멤브레인 정수방식과 직수방식 모두 한국정수기공업협동조합 인증 KC마크를 획득했습니다. RO 멤브레인 정수방식은 46개 항목, 직수방식은 33개 항목에서 인증을 받았습니다.
![](https://img.wowtv.co.kr/wowtv_news/20180509/B20180509112843577.jpg)
제품은 모두 카운터탑형으로 정수(2.4ℓ), 냉수(1.4ℓ), 온수(0.57ℓ), 얼음 (0.5㎏)의 용량을 갖췄습니다. 하나의 증발기로 제빙과 냉수를 동시에 할 수 있는 특허기술을 적용했습니다.
또 정수기에서 전력을 가장 많이 필요로 하는 부분은 온수입니다. 도도는 사용자가 상황에 맞게 온수방식을 선택할 수 있는 하이브리드 온수시스템으로 설계, 전력사용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 자동 세정 기능과 누수차단 밸브, 소음을 줄인 충격완화구조의 얼음저장고 등 사용자 편의성도 높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