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접근성 높여줄 김포도시철도 오는 11월 개통
마산역 도보권 `김포한강신도시 동일스위트 더파크`, 프리미엄 기대
김포지역의 숙원사업이었던 김포도시철도의 개통이 가시화되면서 김포시 전역의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실제 김포시는 김포도시철도를 통해 서울접근성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전망되면서 집값이 꾸준히 오르고 있다. KB부동산에 따르면 김포시의 아파트값은 지난 3년간(2015.03~2018.03) 11.82%가 올랐다. 이는 경기 평균 상승률(8.59%) 및 전국 평균 상승률(7.82%)을 크게 웃도는 수치다.
뿐만 아니다. 개통역이 인접한 역세권 단지는 수천만원의 프리미엄이 붙어 거래가 되고 있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에 따르면 김포도시철도 운양역이 인접한 `한강신도시반도유보라2차`의 전용 59㎡타입은 지난 3월 3억5000만원에 거래됐다. 이는 지난해 동월(2억9000만원) 대비 6000만원이 오른 가격이다.
업계관계자는 "김포시 부동산 시장을 이끄는 핵심키워드는 바로 서울접근성"이라며 "때문에 김포시 전역을 거쳐가는 김포도시철도의 개통은 김포의 미래가치를 더욱 높여줄 것으로 예상 돼 이를 중심으로 김포 부동산 시장이 후끈 달아오르고 있다"라고 말했다.
`김포한강신도시 동일스위트 The Park` 마산역 도보 이용 가능 … 최대 수혜단지로 인기
이러한 가운데 ㈜동일과 ㈜동일스위트가 분양중인 `김포한강신도시 동일스위트 The Park`가 김포도시철도 미래가치를 직접적으로 누리는 최대 수혜단지로 각광받고 있다.
실제 단지는 김포도시철도 마산역이 인접해 이를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이를 통해서는 공항철도·5·9호선 환승역인 김포공항역을 빠르게 도달 할 수 있다. 특히 여의도, 디지털미디어시티(DMC), 마곡, 광화문은 물론 강남 등의 업무지구 접근성은 더 좋아질 예정이다.
더불어 단지는 서울 주요 도심을 잇는 M버스 정류장도 가까워 이를 통한 서울접근성도 좋다. 이밖에 단지에서는 김포한강로를 이용, 올림픽대로, 자유로, 강변북로 진입이 편리하며,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김포IC,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 고촌IC, 제2외곽순환고속도로 서김포IC, 대곶IC가 인접해 수도권 전역으로의 이동도 빠르게 할 수 있다.
한강신도시에 위치한 공인중개사 관계자는 "김포도시철도 개통이 가시화되면서 마산역이 인접한 단지에 대한 문의가 많이 늘었다"라며 "김포도시철도 외에도 은여울공원, 도보권 학교, 상업시설 등이 체계적으로 잘 갖춰져 있어 향후 김포지역 내에서도 마산역 일대 집값 상승을 충분히 기대해볼 만 하다"라고 말했다.
한편 `김포한강신도시 동일스위트 The Park는` 총 1732가구 규모의 대단지 아파트로 구성된다. 3.3㎡당 900만원대부터의 분양가로 인근 시세(운양동 1,109만원, 고촌읍 1,096만원, 최근 공급된 힐스테이트 리버시티의 경우 1200만원대)인 것과 비교하면 확실하게 경쟁력을 갖췄다는 평가다.
김포한강신도시 동일스위트 The Park의 견본주택은 경기도 김포시 장기동 2087-4(김포경찰서 인근)에 위치하고 있다. 선착순 동호수 지정 계약은 견본주택 방문을 통해 가능하다. 계약금은 1100만원(확장비 포함)이며 중도금 전액 무이자 혜택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