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플루언서 SNS 마케팅 플랫폼 ‘파인앳플’ 에서 광고주에게 무료로 첫 1회 광고제휴를 제공하는 광고비 무료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나날이 각종 SNS의 영향력이 커지고 있다. 이에 따라 영향력 있는 일반인들을 활용한 ‘인플루언서 마케팅’ 에 대한 관심 또한 커지고 있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은 유명 연예인이 아닌 일반인인 인플루언서가 직접 제품을 체험해보고, 방문해본 후 정보를 전달하기 때문에 소비자가 광고에 거부감 없이 받아들일 수 있다.
올 초 SNS 마케팅 서비스를 운영중인 ㈜헤렌에서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 파인앳플을 런칭해 주목을 받고 있다. 기존 인플루언서 마케팅은 마케팅 진행 시 인플루언서의 성향이나 콘텐츠 특징에 대한 분석 없이 팔로워 수만을 기준으로 진행되었다. 그렇기 때문에 타겟팅이 제대로 되지 않았고, 단발성 홍보로만 그치는 경우가 많았다.
하지만 ‘파인앳플’ 은 브랜드의 성향을 파악하여 그에 맞는 인플루언서를 매칭하며, 인플루언서가 보유한 팔로워가 실제 활동하는 유저들인지 철저히 검증한 후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진행한다. 또한, ‘파인앳플’ 은 평균 15k의 팔로워를 가진 인플루언서들을 2만 명이상 보유하고 있으며, 실시간으로 광고효과와 진행과정을 볼 수 있는 광고주센터도 운영하고 있다.
파인앳플 관계자는 “파인앳플에선 실제로 sns상에서 영향력을 가진 인플루언서를 가려내기 때문에 타사 대비 최고 ROI를 보장하고 있다.” 고 전하며 “파인앳플은 경쟁 플랫폼보다 한 차원 진화된 플랫폼으로서 광고주의 실질적인 효과를 가장 우선시 한다.” 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