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콘텐츠를 제작하는 주식회사 너츠컴퍼니가 지난 3월 26일, 한양대학교 유럽아프리카 연구소와 공연기획 및 업무 교류 협정(MOU)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MOU 체결을 바탕으로 양 측은 ▲공동연구 및 학술회의 개최 ▲학술자료 및 정보의 상호교환 및 출판 ▲미디어 컨텐츠 및 공연분야의 공동 프로젝트의 기획 및 실행 ▲공연 및 미디어 콘텐츠의 제작 및 교육사업의 실행 ▲아프리카 문화산업 기획 및 컨설팅 등 상호발전을 위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게 된다.
너츠컴퍼니는 미디어 컨텐츠나 공연 등 엔터테인먼트 관련된 아이템을 기획 및 제작을 하고 다양한 미디어 컨텐츠를 제작하는 기업으로써 한양대학교와 함께 협력하고 진행하게 되었다.
이번 업무 교류 협정(MOU)을 통해 한양대학교 유럽아프리카 연구소는 너츠컴퍼니와 함께 아프리카 관련 경제, 정치, 사회적 연구를 공유하며 아프리카 진출과 네트워크 구축, 한국 정부의 대 아프리카 공공외교, 그리고 한국인들과 아프리카인들의 상호인식 제고에 기여할 것을 기대하고 있다.
한편, 한양대학교 유럽아프리카 연구소는 국내 유일의 사회과학 관련 아프리카 연구소로서 `아프리카 기본정보체계 및 파트너십 구축`과 `아프리카 진출을 위한 통합적 접근: 중소기업의 진출 지원전략`을 교육부 산하 한국연구재단의 지원 하에 연구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