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세대 R&B 싱어송라이터로 각광받는 주영이 추가 뮤직비디오를 깜짝 발표해 팬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주영의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는 10일 공식 SNS에 주영의 `데이드림`(Daydream) 뮤직비디오를 게재하고 또 한 번의 독특한 감성을 대외로 뽐냈다.
새롭게 공개된 뮤직비디오의 노래 `데이드림`(Daydream)은 주영이 전곡의 작곡, 작사를 맡아 지난 3월 2일 발매된 미니앨범 <파운틴>(Fountain)에 들어간 수록 곡이다.
당초 앨범의 타이틀곡은 `다이브`(Dive)로 앨범 발매 당시에는 `다이브`(Dive)의 뮤직비디오가 소개돼 좋은 반응을 불러일으킨 바 있다.
앨범 발표 한 달여 만에 새롭게 뮤직비디오가 발표된 것은 앨범의 수록곡 `데이드림`(Daydream)`에 대한 주영의 깊은 애정 때문이다. 6곡이 수록된 미니 앨범에서 2곡을 뮤직비디오로 제시하는 것은 앨범에 대한 자부심과 정성을 방증하는 일이기도 하다.
`데이드림`(Daydream)은 독특하게도 정식 녹음 전 진행된 데모 버전의 보컬이 그대로 앨범에 실린 곡이기도 하다. 데모 작업 당시의 압도적인 감성과 감각을 그대로 리스너에게 전달코자 하는 주영의 남다른 의도에서 비롯된 일이다.
새롭게 나온 `데이드림`(Daydream)의 뮤직비디오 역시 영국 런던에서 올로케로 촬영됐다. `데이드림`(Daydream)의 뮤직비디오는 이전에 공개됐던 주영의 타이틀 곡 뮤직비디오 `다이브(Dive)`와 내용이 연결되는 프리퀄 격으로 몽환적인 영상미와 함께 빈티지적인 감성을 드러낸다. 서로 사랑하는 극중 남녀 주인공의 따스한 일상을 담아 부드럽게 이어지는 연출은 `데이드림`(Daydream)의 제목에 걸맞게 오묘하면서도 나른한 감정을 자아내고 있다.
주영은 지난 3월 자신이 모든 곡을 작곡, 작사하고 프로듀싱한 미니앨범 <파운틴>(Fountain)을 선보인 뒤 대중과 평단의 호평을 동시에 이끌어낸 바 있다. 다양한 장르를 주영 만의 색깔로 승화시킨 차세대 싱어송라이터라는 평가 속에서 뮤지션으로서의 입지를 다졌다.
한편, 주영은 오는 4월 20일 Mnet에서 방송을 시작하는 신개념 뮤직배틀쇼 <브레이커스>에 전격 출연을 확정 지었다. 해당 프로그램은 작사, 작곡, 보컬까지 실력과 매력을 겸비한 8명의 싱어송라이터가 곡 작업에 나서고 무대를 선보인 뒤 온&오프라인에서 동시에 평가 받는 새로운 형식의 프로그램이다.
주영 측은 "이 프로그램을 통해 싱어송라이터로서의 매력을 많은 시청자들에게 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