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배움자격증센터에서는 사회복지사1급자격증, 직업상담사2급자격증 재직자 전액국비지원교육과정 4월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개강반의 경우 고용보험에 가입되어 있는 재직자라면 재직자(근로자)내일배움카드를 통해 본인부담금 없이 무료수강이 가능하다.
내일배움자격증센터에서 개강하는 이번과정의 경우 국가자격증시험대비 교육과정으로 전액국비지원을 통해 진행되는 만큼 국가자격증 취득 비용을 절감 할 수 있으며, 온라인 교육과정으로 시간, 장소 제한 없이 수강이 가능하다.
사회복지사1급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서는 최종학력에 따라 응시자격에 차이가 있다. 최종학력이 전문학사인 경우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취득 후 실무경력 1년 이상 시 시험응시가 가능하며, 최종학력이 4년제인 경우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취득 후 바로 시험응시 가능하다.
해당자격증 취득 후 활동영역을 살펴보면 지역아동센터, 노인복지관, 사회복지시설 들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이 가능하며 사회복지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실행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직업상담사2급자격증의 경우 나이, 학력 제한 없이 누구나 응시 가능한 국가공인 자격증으로 시험은 필기시험과 실기시험으로 진행되며 필기시험 전 과목 평균 60점 이상, 실기시험 60점 이상이면 합격이고 시험일정은 큐넷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해당자격증을 취득 하게 되면 구인과 구직, 창업상담 등 정보를 제공하고 안내하는 업무를 담당한다. 통계 결과 매년 전문상담사의 인기가 상승하여 전문성 높은 직업상담사2급 자격증의 전망이 밝다고 보고 있다.
(주) 뉴엠 내일배움자격증센터에서 개강하는 이번 과정의 경우 직장생활과 공부를 병행해야하는 수강생들을 위해 보다 쉽게 진행이 가능하도록 학습플래너를 통해 돕고 있다.
재직자 국비비원 온라인 교육기관인 내일배움자격증센터에서는 직업상담사2급자격증, 사회복지사1급자격증시험 준비방법 및 재직자 국비지원 방법, 수강신청방법 등 궁금한 사항을 무료상담을 통해 진행 하고 있다. 인터넷 검색창에 ‘내일배움자격증센터’ 검색 후 홈페이지를 통해 무료상담 또는 무료전화 상담으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