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으로 기관과 외국인이 매수하는 종목 살펴보자. 시장이 2% 가량 하락하지만 그래도 매수중인 종목들이 있다. 주가대비 강한 수급이 들어오는 수급우수 종목이다.
오늘 코스피시장에서 외국인은 의약품, 유통주를 매수하면서 수급우수 종목에 한올바이오파마, 보령제약, 신풍제약 등이 올라왔다.
삼성바이오로직스의 삼성바이오에피스와 셀트리온이 유방암치료제 바이오시밀러로 유럽시장에서 경쟁을 할 것이라는 뉴스가 나오기도 했다. 삼성바이오로직스 외국인과 기관이 어제에 이어 오늘도 매수세를 이어가면서 상승전환에 성공했다 2.2% 가량 상승중이다.
인스코비는 관계사의 골관절염 치료제 기대감에 어제 가격제한폭까지 상승했다. 오늘도 기관이 매수하면서 16% 급등하고있다.
코스닥 시장에서도 외국인이 주로 바이오주를 매수중이다.
네이처셀, 테라젠이텍스, 강스템바이오텍, 레고켐바이오와 신라젠까지 외국인이 매수를 하고있다. 하지만 바이오주들 주가는 하방압력을 받아 하락중이다.
인터플렉스도 애플향 매출 감소 전망이 나오면서 어제에 이어 오늘도 급락하고있다. 하지만 외국인이 하루만에 매수로 돌아섰다.
오늘도 게임주들이 눈에 띈다. 웹젠과 선데이토즈가 수급우수종목이다.
전기차 관련주인 포스코캠텍과 에코프로도 올라왔다. 시장이 밀리면서 주가는 하락하지만 쌍끌이 매수가 들어오고있다.
현 주가와 상승세, 수급 강도를 고려했을때 오늘 집중해보면 좋을 종목인 수급탑픽 살펴보자.
바이오주들의 선전은 오늘도 이어진다. 한올바이오파마, 에이치엘비, 신라젠 등이 선정되었다.
에이치엘비의 경우 표적항암제 ‘아파티닙’의 임상 3상이 통과돼 본격 판매가 시작되면 외형적인 성장을 할 수 있을것이라는 기대감이 최근 주가를 움직였다. 기관이 5거래일 연속 매수에 나서고 외국인도 매수로 돌아섰다.
한올바이오파마는 1.7% 조정세이지만 외국인이 27억원 넘게 매수하면서 주가를 방어해내고있다.
웹젠도 선정이 되었는데, 뮤오리진2 출시 기대감으로 어제까지 3거래일 연속 탄력적인 모습이었다. 오늘 주가는 2% 가까이 조정세지만 외국인과 기관의 쌍끌이 매수가 들어오면서 수급탑픽에 선정되었다.
제공되는 정보는 추정치이기 때문에 오차와 지연이 있을 수 있다. 투자에 유의하기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