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혼게이자이
1. G20 회의…'美 보호무역 주의 경계령'
2. 홍콩거래소 총재 "아람코 상장 확신"
3. 에어아시아, HNA 사업 인수 고려 中
4. 일본 편의점 매출 감소…E-커머스는 '훨훨'
5. 日, 가장 빠르게 늙는 국가
5. 일본 노인 가운데 75세 이상이 절반을 넘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일본 인구 중 전체 노인은 3534만 여명으로, 이중 75세를 넘는 노인의 비율은 50.08%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4. 온라인 시장의 활성화로 소매업계가 피해를 보는 것은 비단 우리나라만의 현상이 아닙니다. 일본의 대표적인 상징으로 불렸던 편의점도 매출이 크게 줄어들어 문 닫고 있는 곳이 늘어나고 있다는 소식입니다.
3. 에어아시아가 자금난을 격고있는 하이난 항공 인수를 검토하고 있습니다. 토니 페르난데스 에어아시아 CEO는 HNA 창리자 왕지안과 만나 관련된 내용을 논의했으며, 아직 세부 사항은 조율되지 않았습니다.
2. 리샤오자 홍콩거래소 총재가 "사우디 아람코가 홍콩거래소에 상장할 것이라고 확신하다"라고 밝혔습니다. 리샤오자 총재는 홍콩에서 열린 크레디트 스위스 아시아 투자 컨퍼런스에서 이같이 말하며 사우디 아람코의 홍콩거래소 상장에 대한 자신감을 드러냈지만 정확한 시기는 미정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1. G20 회의에서 미국의 보호무역주의를 경계하는 목소리가 거세지고 있습니다. 프랑스 재무장관 브루노 리 마리는 "프랑스는 모든 보호무역주의에 반대한다"고 밝혔고, 독일의 올라프 숄츠 장관도 "우리는 보호무역주의를 배격한다"고 밝히는 등 유럽과 아시아 각지 에서 美 제일주의에 대한 우려를 표명했습니다.
CNBC
1. 드와이어 "뉴욕증시,저가 매수 기회"
2. 트럼프 "사우디, 美 무기 구매해야"
3. 페이스북 급락...주커버그 90억달러 손실
4. 테슬라 모델 3 생산 지연 우려...주가 4개월새 40%↓
5. 구글, 저널리즘 강화 프로그램 'GNI' 런칭
5. 구글이 저널리즘 강화 프로그램 '구글 뉴스 이니셔티브'를 런칭합니다. 구글 뉴스 이니셔티브는 사용자가 진짜 뉴스와 가짜 뉴스를 손쉽게 판별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4. 부품 결함등의 문제가 발생해 테슬라의 모델 3 생산이 또 지연되자 주가가 크게 내리고 있습니다. 오늘 뉴욕증시에서 테슬라의 주가는 310달러로, 최고점을 찍었던 작년 9월 대비 20% 하락했습니다.
3. 개인정보 유출 혐의로 미국 연방거래위원회의 조사를 받게 된 페이스북의 주가가 이틀 째 급락하고 있습니다. 이에 페이스북 CEO 주커버그의재산 손실액이 무려 90억 달러에 이른다는 보도가 나왔습니다.
2. 트럼프 대통령이 미국을 방문 중인 빈 살만 왕세자에게 "사우디는 미국의 무기를 더 구입하라"고 말했습니다. 이어서 트럼프 대통령은 "사우디가 지속적인 미국 무기 매입을 통해 사우디의 부를 미국가 함께 나누기를 바란다" 고 밝혔습니다.
1. 시장조사기관 캐너코느 제뉴이티의 애널리스트 토니 드와이어는 "최근 뉴욕증시는 일시적 조정을 보이고 있지만 곧 반등할 것 이다" 라며저가 매수의 기회로 삼을 것을 추천했습니다.
블룸버그
1. 전문가들 우버 자율주행차량 사고 예견
2. 애플, 비밀리 첫 자체 액정 개발 中
3. 브렉시트 지연…EU 기업 이전 불가피
4. 중국, 정치·경제 거대한 변화 준비 中
5. CS, 걸그룹 '레드벨벳'으로 투자자 마음 사로 잡아
5. 크레디트 스위스가 투자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서 K-Pop 걸그룹 레드벨벳을 적극 활용하고 있다는 보도입니다. 크레디트 스위스는 아시아 컨퍼런스에 레드벨벳을 초청해 공연 무대를 꾸미고 투자자들의 시선을 끌 예정입니다.
4. 시진핑 국가주석이 재선출 되면서 중국이 크게 변화할 것이란 전망입니다. 최근 장관급 개편과 정부부처 개혁 등이 단행된 것에 이어 앞으로 수년간 중대한 변화가 일 것으로 보입니다.
3. 블룸버그지는 EU와 영국간에 브렉시트 최종 조율까지 시간이 지연되면서 EU 기업이 영국에서 본국으로 이전할 수 밖에 없다고 보도했습니다. 브렉시트 여파로 원재료 가격이 기하급수 적으로 올라 EU 기업이 감당할 수 없는 수준에 이르렀다는 분석입니다.
2. 애플이 비밀리에 자체적인 스크린 개발에 들어섰습니다. 익명의 제보자는 애플이 캘리포니아에 헤드쿼터에 있는 제조 시설을 이용해 시험용 스크린을 만들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애플의 스크린 개발은 이번이 처음이라 시장의 기대가 큽니다.
1. 우버의 자율주행차량 사고로 사상자가 발생하면서 파장이 일고 있습니다. 그러나 관련 업계 전문가들은 사건 발생 전부터 "아직 자율주행차량이 복잡한 도심에서 운전을 책임지기에 역부족이다"라고 수 차례 경고한 사실이 드러났습니다.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