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룸버그>
1. 美 틸러슨 경질…후임에 '매파' 폼페이오
2. 트럼프 "추가 세제개편 추진 준비 중"
3. 트럼프, 브로드컴의 퀄컴 인수 금지 명령
4. JP모건, 포드·GM 실적 전망 하향 조정
5. 애플, 신제품 발표회 'WWDC' 6월 4일 개최
5. 애플이 신제품 컨퍼런스 WWDC를 오는 6월 4일에 개최합니다. 이번 컨퍼런스에서, 새 아이폰과 맥 소프트웨어를 공개할 예정인데요, 새로운 애플워치 모델도 공개될지 주목되고 있습니다.
4. JP모건이, 이번 트럼프 관세폭탄이 미국 양대 자동차 기업인 포드와 GM에 타격을 줄 것이라고 분석하면서, 실적 전망치를 하향 조정했습니다. 이어, 차 값 추가 상승이 현실화 되면 자동차 판매와 일자리가 크게 감소할 것이라고 우려의 목소리를 냈습니다.
3. 트럼프 대통령은 국가 안보를 이유로 브로컴의 퀄컴 인수 제안을 거부하는 내용의 금지 명령을 내렸습니다. 이번 조치는 미국 기술이 해외 자본에 유출되는 것을 막기위한 것으로 풀이됩니다.
2. 트럼프 대통령이 추가 세재개편을 시사했습니다. CNBC는 트럼프 대통령이 케빈 브레이디 하원 의원에게 세재개혁을 준비중이라는 언급했다고 보도했는데요, 만일 추가 세금 감면이 있을 시 미국 정부의 재정적자가 확대될 수 있다며 우려의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1. 렉스틸러슨 국무장관이 경질되고, 후임으로 마이크 폼페이오 미국 CIA 국장을 선임됐습니다. 언론은, 북미 정상회담을 진행할 국무장관에 대북 강경파가 앉으면서, 북한과의 회담이 새로운 국면을 맞이하게 될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니혼게이자이>
1. 아베 "北 문제 해결 위해 한미일 협력해야"
2. 태국, 日 후쿠시마산 수산물 판매 중지
3. 네이버·카카오, AI 통해 일본시장 겨냥
4. 中 가전업체, 불공정 무역 이유로 美 고소
5. 日, 女 혼인 가능 연령 '18세'로 상향조정
5. 일본 정부가 여성의 혼인 연령 기준을 18세로 상향 조정하는 민법 개정안을 결정했습니다. 이에 메이지시대 이후 처음으로 남녀의 혼인 가능 연령이 같
아질 전망입니다.
4. 중국 가전업체 TCL의 회장이, 트럼프가 중국을 불공정하게 대하고, 그의 보호무역주의가 자사의 기술 투자 속도를 떨어뜨렸다며 미국을 상대로 소송을 제기했다는 소식 4위로 전해드립니다
3. 네이버와 카카오가 인공지능 플랫폼을 이용해 일본시장 진출 의지를 밝혔습니다. 두 회사는 인공지능 SNS 산업에 초점을 맞췄는데요, 일본의 소셜미디어 산업이 활발하고, 고객 확보가 유리하다는 점이 투자 매력도를 높였다고 보도했습니다.
2. 지난달 22일, 한국이 일본과의 후쿠시마 수산물 수입금지 분쟁에서 패소했었는데요, 이번에는 태국 현지 시민단체들이 후쿠시마 수입 재개에 강력히 반발해 태국에서는 수산물 판매가 중단됐다는 보도 전해드립니다.
1. 서훈 국정원장은 어제 아베 총리를 만나 북미 회담 내용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습니다. 아베 총리는 북한이 비핵화를 위한 구체적인 행동을 취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며, '핵문제와 납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한미일이 협력이 중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