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2,706.17

  • 18.73
  • 0.70%
코스닥

872.46

  • 2.74
  • 0.32%
1/5

청주의 강남 '대농지구'를 잡아라, 대농지구 롯데캐슬 시티 주목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뉴스 듣기-

지금 보시는 뉴스를 읽어드립니다.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청주의 강남 `대농지구`를 잡아라, 대농지구 롯데캐슬 시티 주목

주요 기사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구도심에서 계획도시인 신흥주거지로 지역민들 이동
청주의 강남 대농지구에 들어서는 대농지구 롯데캐슬 시티 인기!!

서울의 부동산 투자시대를 열었던 강남. 최근에는 지방의 거점도시에서 `지방의 강남`이 형성되고 있어 수요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지방에서 신흥주거지로 떠오르는 곳은 대부분 계획도시로 시·군·구에서 투자를 하면서 기업유치, 교통 발달, 상권 활성화가 이뤄지고 있다. 아울러 실거주를 위해 교육, 생활, 문화 등의 인프라까지 잘 갖춰진데다 각종 개발사업까지 진행중에 있어 투자가치까지 노릴 수 있다는 점에서 신흥주거지가 인기 지역으로 떠오르고 있다.

이렇게 서울 강남이 신흥주거지역으로 인기가 높았던 이유는 전략적으로 조성된 신도심이었다는데 있다. 우선 한강을 중심으로 한 쾌적한 생활환경이 돋보인데다 경부고속도로 등 기반시설이 빠르게 확충돼 기업과 주택 수요자들이 몰려들었다.

지방 거점도시들의 신흥주거지역 역시 기업체, 공공기관들의 입주, 교통 호재 등이 복합적으로 이뤄지고 있다.

충청북도의 거점도시 청주에서는 대농지구가 청주의 강남으로 떠오르고 있다. 대농지구에는 지웰시티몰1·2차, 현대백화점, 롯데아울렛, 롯데시네마, CGV 등 대형 쇼핑문화시설이 마련돼 있다. 여기에 북쪽으로 솔밭공원이 위치해 있고 일부 세대에서는 조망이 가능하다. 이밖에 크고 작은 여러 근린공원이 인근에 자리잡고 있어 산책, 조깅 등의 여가활동을 즐기기에도 좋다
여기에 청주 SK하이닉스 공장, LG화학, SK이노베이션, SPC삼립 등 대기업들과도 가까워 새로운 청주의 주거중심지로 떠오르고 있다.

청주의 강남으로 자리매김한 대농지구에 롯데건설이 분양중인 `대농지구 롯데캐슬 시티` 오피스텔이 인기다. 특히, 수요자의 금융 부담을 덜어주는 다양한 계약혜택으로 계약 마감을 눈앞에 두고 있다. 최대 3년간 대출이자 지원과 취득세 지원, 그리고 잔금 20%는 4년 유예이다. 임차수요 활성화를 위해 2년간 공용관리비를 지원함으로써 금융부담을 최대한 낮췄다. 우선 계약금 500만원(1차) 정액제로 초기자본 부담을 줄일 수 있도록 했다

청주의 강남이라 불리는 대농지구 최중심 입지에 마지막으로 공급되는 마지막 오피스텔이라는 희소성과 다양한 계약혜택으로 분양홍보관을 방문하는 수요자들이 크게 늘었다. 현재 일부 잔여물량만이 남아있는 상황으로 청주지역은 물론 인근 세종시, 대전시 등 투자자들의 문의전화 또한 이어지고 있다.

충북 청주시 흥덕구 복대동 288-62번지 외 2필지에서 대농지구 롯데캐슬 시티는 지하 4층~지상 15층, 1개동 전용면적 28~53㎡ 총 527실 규모로 구성된다. 지하 4층~지하 1층에는 자주식 주차장이, 지상 1~2층은 상업시설이 들어서며, 오피스텔은 지상 3층~15층에 자리잡고 있다.

대농지구 롯데캐슬 시티는 단지 주변으로 중부고속도로 서청주 IC와 경부고속도로 청주 IC, 가로수로 등이 인접해 도로망 진출입이 수월하며 청주 3차 우회도로(1~3단계 구간)와 서청주교~송절교차로 간 제2순환로(2017년 12월개통)를 통해 청주 시내 전역으로 이동이 편리하다. 또한 청주고속버스터미널과 시외버스터미널을 가깝게 이용할 수 있고 KTX오송역과 청주국제공항이 차로 약 20분 거리에 위치해 서울을 비롯한 광역지역으로 이동이 수월하다.

1군건설사인 롯데건설이 시공하는 만큼 단지는 1인 가구에 알맞은 원룸형부터 2~3인 가구가 거주할 수 있는 투룸형으로 다양한 평면을 제공한다. 특히 지상3층~지상9층(287실)은 복층형 으로 3층 일부세대에는 오픈형 테라스가 적용되며, 지상10층~지상15층(240실)은 일반 오피스텔로 이뤄져있다.

지상과 지하층에 기계식이 아닌 100% 자주식 주차공간을 갖춰 입주민들이 주차를 하는데 큰 불편함이 없도록 했으며, 피트니스클럽, 코인세탁실, 옥상정원 등 다양한 커뮤니티시설을 도입해 입주민들의 편의성을 높였다. 내부에는 냉장고, 시스템에어컨, 드럼세탁기, 전기쿡탑 등의 가전제품이 풀옵션으로 들어간다

또한 첨단 시스템 적용으로 입주민들의 편리함도 높일 계획이다. 스마트폰과 연동되는 홈 네트워크 시스템 월패드가 적용돼 외부에서도 조명, 난방온도조절 등을 원격제어가 가능하고, 엘리베이터 콜 기능, 난방 에너지 사용량 조회, 세대침입 감지 등의 설정도 제공된다.

`대농지구 롯데캐슬 시티`의 홍보관은 충북 청주시 흥덕구 진재로 141(복대동288-62) 대농지구 롯데캐슬 시티 1층에 위치한다.
한국경제TV      
 

실시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