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교통인프라를 갖춘 동탄2신도시에 테라스하우스가 공급을 앞둬 업계의 관심이 몰린다. SRT동탄역, 트램 등 동탄2신도시에 갖춰진 우수한 교통여건에 주택 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것.
실제로 동탄2신도시는 얼마 전 개통된 SRT동탄역을 이용해 수서역까지 약 15분대로 도착할 수 있다. 또한 2023년 개통예정인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A노선을 통해 동탄역에서 삼성역까지 20분 이내로 이동할 수 있어 서울 접근성도 높아질 전망이다. 또한 동탄2신도시는 경부고속도로 기흥IC, 용인서울고속도로 등 주요도로가 인접해 있어 인근 지역으로 이동이 편리하다.
동탄2신도시에는 추가 교통호재도 예정돼 있다. 우선 신개념 교통수단인 트램(Tram)이 `2025년 경기도 도시철도망 구축계획`에 포함돼 있어 교통 편의성이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또한 경부고속도로 동탄신도시 구간 지하화 사업이 계획 중에 있어 향후 편리한 교통여건이 기대된다.
업계 관계자는 "동탄2신도시는 교통여건이 우수해 서울과의 접근성이 뛰어나고 추가호재들도 있어 지역 내외로의 교통망이 더욱 확충될 것이다"라며, "이러한 동탄2신도시에 최근에는 쾌적함과 독립성이 높은 테라스하우스가 공급을 앞두고 있어 수요자들의 관심이 모이고 있다"라고 했다.
이런 가운데 동탄2신도시의 교통여건 뿐만 아니라 생활 인프라·미래가치·쾌적한 주거여건까지 확보한 단지 `테라스 더모스트 동탄`이 오는 3월 공급될 예정이어서 일대 수요자들의 이목이 집중된다.
한양산업개발이 동탄2신도시 B10BL(장지리 일원)에 공급하는 `테라스 더모스트 동탄`은 단지 앞으로 근린공원이 조성되어 있으며 장지체육공원이 도보 1분 거리로 인접해 있어 더욱 쾌적한 휴식 환경을 누릴 수 있다. 또한 단지에서부터 동탄호수공원까지 둘레길이 조성될 예정으로 여유로운 주거가치를 포함하고 있어 동탄2신도시 내에 녹지 비중이 가장 높은 `친환경단지`로 손꼽히고 있다.
전용면적 84㎡, 총 140세대로 구성된 이 단지는 4Bay(일부세대 제외), 남향위주 설계로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한 세대 특화 설계를 선보이는데다 와이드 테라스와 정원(일부세대 제외) 또한 갖추고 있어 관심을 모으고 있다. 더불어 단지 앞 근린공원과 연결된 쾌적한 커뮤니티 또한 장점이다. 맘스라운지, 키즈카페, 작은 도서관, 피트니스 센터와 골프연습장 등 테라스 하우스임에도 불구하고 일반 아파트 단지급으로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로 주거 만족도를 높일 예정이다.
또한 이 단지는 초·중·고등학교가 가까운 거리에 있는데다 쾌적한 자연환경을 갖추고 있어 교육여건 또한 좋다. 횡단보도를 건너지 않아도 되는 도보 약 1분 거리에 서연초등학교(3월 개교예정)가 있으며 동탄14중학교(2019년 9월 개교예정), 고등학교(예정)뿐만 아니라 유치원까지 인접한 거리에 있어 학부모들의 관심이 많을 전망이다.
한편, 이 단지의 시행, 시공을 맡은 한양산업개발은 1962년 설립 이후 56년간 건설업계에서 주택은 물론 학교, 토목 등 다양한 시공 경험을 바탕으로 탄탄한 종합건설사로 자리매김해왔다. 최근에는 지속적인 사세확장으로 인해 상반기 경력사원을 채용 중에 있으며 모집부문은 본사(서울) 근무의 건축설비, 견적, 외주구매, 안전 부문과 현장 근무의 건축, 토목, 설비, 전기, 품질 부문이다. 희망자는 2월 25일까지 사람인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입사지원 하면 된다.
한편 `테라스 더모스트 동탄` 견본주택은 화성시 동탄면 방교리 3-6번지에 마련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