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우리 사회는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도래, 고령화로 인한 100세 시대 등으로 인한 직업전환, 재취업, 은퇴 후 인생의 2막을 고민하는 많은 사람들이 있다. 이렇게 현업을 포기하지 않고 더 넓은 배움의 길로 나아갈 수 있도록 하는 평생교육원이 있다.
인천 연수구에 있는 가천대학교 부설 평생교육원(메디컬캠퍼스)에서는 오는 28일까지 간호·보건계열, 체육학, 경영학 전공 학점은행제과정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간호·보건계열은 간호학, 물리치료학, 방사선학 전공 과정이 있으며, 3년제 전문대학에서 해당 학과를 졸업하고 국가 자격을 취득한 사람이 이 과정을 통해 4년제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또한 간호학 전공은 학점은행제로 평가인정 받아 간호전문대학 졸업생들이 간호학 전공필수 7과목을 이수하면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도록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체육학, 경영학 전공 과정은 고등학교 졸업 이상이나 동등 학력 소지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4년제 학사학위에 필요한 총 140학점 중에서 가천대학교에서 84학점 이상을 이수하면 가천대학교 총장명의 학사학위를 수여한다. 5과목 이상 수강할 경우 수강료 감면 혜택이 제공되며, 경영학 주말특별반은 4과목 이상 수강하여도 수강료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어, 관련 분야로 진학을 생각하는 사람들이 이 과정을 이수하고 학위를 취득하여 정규대학에 학사편입을 많이 하고 있다.
이 밖에, 학점은행제 학생들의 자기주도 학습과 동기부여를 위해 성적장학금, 대표장학금, 공로장학금 등 다양한 장학혜택도 제공하고 있다.
가천대학교 부설 평생교육원장은 "학업을 마쳤지만 자기개발이 필요한 사람, 부득이한 사정으로 4년제 학사과정을 밟지 못한 사람, 취미를 위해 새로운 지식을 습득하길 원하는 사람 등 현재 삶의 질을 한 단계 더 높이기 위한 배움의 욕구가 많은 분들이 이번 기회에 가천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 함께 하길 바란다 "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