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2,455.91

  • 48.76
  • 1.95%
코스닥

678.19

  • 16.20
  • 2.33%
1/3

양산 중부동 지역주택조합 창립총회 성공적 개최 '저렴한 내집마련' 눈앞에

관련종목

2024-11-30 18:18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 양산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창립총회 마무리, 3월15일 이전 조합설립인가 신청
    - 100% 토지 매입, 운영자금 투명성까지 갖춘 지역주택조합으로 눈도장

    토지매입 100%와 운영자금 투명성까지 갖춘 안정성 높은 양산중부동 지역주택조합(가칭)이 지난 20일(토) 양산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지역주택조합 창립총회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일반적으로 창립총회는 조합설립인가 신청을 위한 첫 단추이며 본격적인 사업진행을 의미하기도 하기 때문에 이번 총회를 계기로 내집마련이 눈 앞에 다가왔음을 말한다. 이번 총회에서는 조합장과 임원을 선출하고 주택조합규약을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앞으로 일정요건을 갖춰 지자체에 조합설립 신청을 하면 된다. 조합에 따르면 총회를 마친 후 조합원들의 의견을 수렴해 3월 15일 이전에 조합설립인가를 신청하기로 해 빠르게 사업추진이 진행될 것으로 보인다.

    김지홍 조합장은 "입지가 우수하고 투명한 운영으로 조합원들을 빠르게 모집할 수 있었고 지난해 말 홍보관 개관 후 불과 한달 만에 창립총회까지 왔다"며 "이번 총회에서 사업에 대한 의견을 모았으며 앞으로 더욱 빠르게 저렴한 내집마련이 실현될 수 있을 수 있도록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양산중부동 지역주택조합은 경남 양산시 중부동 일대에 짓는 초고층 랜드마크 아파트로 거듭날 예정으로 단지명은 `양산시 중부동 양우 내안애`이다. 불필요한 사업비를 줄여 주변 시세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집을 마련할 수 있는 지역주택조합 특성상 이 단지 역시 분양가가 저렴할 것으로 보인다. 주변 신규분양 단지의 분양가격이 3.3㎡당 약 900만~1000만원 대에 달하지만 `양산시 중부동 양우 내안애`의 조합원 공급가격은 최저 600만원대부터 시작한다.

    단지는 지하4층~지상39층, 5개동으로 아파트 427세대, 오피스텔 107실, 상가2개층으로 이뤄졌다. 아파트는 총 427세대로 전용면적 59㎡, 84㎡, 105㎡으로 구성하며, 59㎡의 경우 총 A~E타입까지 5개 평면을 둬, 평면의 다양화에 신경을 썼다. 오피스텔은 계약면적 52㎡, 59㎡, 63㎡ 3개 타입으로 총 107실을 공급할 예정이다. 인접한 산업단지 내 임대수요도 상당할 것으로 보여 안정적인 월세수입을 받을 수 있다.

    입지면에서도 뛰어나다. 2022년 개통 예정인 부산도시철도 양산선 `양산종합운동장역` 신설 역사가 사업지로부터 약 500m 이내에 있어 역세권이라 할 만하고 종합운동장역은 도시철도 1o2호선 환승역으로 개발된다. 단지 주변에 버스노선도 많아 양산시내를 쉽게 이동할 수 있다.

    주변 도로망도 잘 갖춰져 있다. 차량 이용 시 명곡로와 양산대로, 중앙로, 삼일로 등을 통해 양산시 어디든지 쉽게 이동할 수 있다. 또, 경부고속도로와 중부고속도로 등 광역도로망을 이용하면 전국 주요도시로 더욱 빠르고 신속하게 이동할 수 있다. 부산 접근성도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국지도 60호선 1단계 구간은 올 2월 개통할 예정이다. 이 구간은 왕복 4차로인 부산 기장군 정관읍 월평교차로∼양산시 신기동까지 11.4㎞다. 김해 매리∼양산 유산 간 2단계 구간은 빠르면 올 연말 착공될 전망이다. 양산 시외버스터미널도 가깝다.

    단지 주변에 양산초, 양산중, 양산고, 부산대학교 양산캠퍼스 등 주요 학교들이 밀집해 있다. 또, 2016년 당시 전국 일반고등학교 평가순위에서 1위를 차지했던 양산 제일고도 통학이 가능하다. 남부시장을 비롯해 이마트와 하나로마트, 모다아울렛 등 대형상업시설이 주변에 밀집해 있으며 양산 종합운동장, 워터파크, 양산수변공원 문화o여가시설도 인접해 있다.

    특히 양산중부동 지역주택조합(가칭)은 해당 부지를 100% 매입해 사업의 안정성을 높였다. 토지매입은 사업의 성패를 좌우하는 만큼 상당한 사업리스크를 제거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 운영자금의 투명성을 높이기 위해 무궁화신탁에서 자금관리를 책임지고 있다. 여기에 조합원들의 리스크를 최소화하기 위해 사업일정 지연 시 조합원들에게 전액 환불해주는 안심보장제를 실시한다.

    한편 지역주택조합은 주택청약통장을 사용하지 않아도 되며 동·호수 배정이 일반아파트에 비해 유리하다. 지역주택조합아파트는 해당지역에 6개월 이상 거주한 무주택세대주이거나 전용 85㎡이하 주택소유자들이 입주할 수 있는 아파트이다.

    시공예정사는 양우건설㈜이며 홍보관은 경상남도 양산시 물금읍 범어로 114 범서미라클 2층, 남양산역 1번 출구에 위치해 있다. 홍보관 방문하는 고객들에게는 `글라스락`을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 염색되는 샴푸, 대나무수 화장품 뜬다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고정호  기자
     jhkoh@wowtv.co.kr

    실시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