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와이스의 `하트 셰이커(Heart Shaker)`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수 1억뷰를 돌파했다.
이로써 트와이스는 전 세계 최대 규모의 동영상 사이트 유튜브에서 국내 걸그룹 사상 최초로 `7연속 1억뷰 돌파`라는 신기록을 세웠다.
트와이스가 지난 12월 11일 오후 6시에 공개한 리패키지 앨범 `메리&해피(Merry&Happy)` 타이틀곡 `하트 셰이커` MV는 공개 약 41일 7시간 50분 만인 22일 오전 1시 50분께 1억뷰를 달성했다. 해당 뮤직비디오는 공개 당시 만 하루가 되기도 전인 21시간 52분 만에 유튜브 조회수 1000만 건을 넘어서며 일찌감치 대기록 달성을 기대케 했다.
트와이스는 유튜브에서 대기록 릴레이를 펼치고 있을 뿐 아니라 유일무이한 신기록을 보유하고 있다. 트와이스는 K팝 걸그룹 최초로 데뷔곡인 `우아하게(OOH-AHH하게)`부터 `하트 셰이커`까지 모든 활동곡 MV를 1억뷰 반열에 올리며 `7연속 1억뷰 돌파`라는 신기록을 수립했다. 지난해 8월 `치어업(CHEER UP)` MV, 11월에는 `우아하게(OOH-AHH하게)` MV가 2억뷰를 돌파했고, 이어 12월에는 `TT` MV가 3억뷰를 돌파했다. 이로써 트와이스는 한국 여성 아티스트 사상 최초로 유튜브서 3억뷰를 기록하고 2억뷰 MV를 3편이나 보유한 팀에 등극했다.
`하트 셰이커`는 마음을 송두리째 흔들어버린 상대를 향해 용기 있게 먼저 다가가서 사랑을 이뤄내고 싶은 트와이스의 마음을 담은 곡으로 각종 음원차트에서 1위를 기록하고, 음악방송 9관왕을 차지하는 등 큰 사랑을 받았다.
한편, 트와이스는 내달 7일 일본에서 두 번째 싱글 `캔디 팝(Candy Pop)`을 발매하고 현지에서 3연속 인기홈런을 노린다. 지난 12일 0시에는 현지서 `캔디 팝` 음원 및 뮤직비디오를 선공개했는데 해당 곡은 공개와 동시에 라인뮤직 톱100차트 1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캔디 팝`의 발매에 앞서 트와이스는 이달 19일 아이치 세토시 문화센터를 시작으로 22일 후쿠오카, 23일 히로시마, 25일과 26일 오사카, 29일 도쿄, 31일과 2월 1일 사이타마 등 일본 6개 도시 8회 공연의 전국 쇼케이스 투어 `TWICE SHOWCASE LIVE TOUR 2018 `Candy Pop``에 돌입, 모든 공연이 전석 매진을 기록하며 뜨거운 현지 인기를 입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