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사이버대학교(총장 이은주)가 오는 1월 16일(화)까지 2018학년도 신, 편입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신입학은 고졸 학력 이상, 편입학은 학년별 조건을 충족하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입학지원은 서울사이버대 입학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서울사이버대학에서는 `커리어코칭센터`를 통해 학사학위 취득, 재교육, 재취업, 신규취업 등 다양한 비전과 목표를 가진 재학생들의 적성과 역량을 고려하여 전문 커리어 코치와 함께 통해 1:1 맞춤형 진로상담과 커리어 역량개발을 위한 단계별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개인별 이력과 희망 직무에 따라 서류전형, 필기시험, 면접까지 밀착 상담을 통해 재학생들의 입사준비를 지원한다.
또한 전공과 관련된 국가 및 민간 기관의 자격증 취득을 위한 지원은 물론, 특별 프로그램을 운영함으로써 재학 중에 자격증을 취득하도록 적극적으로 지도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서울사이버대는 사이버대학 최초로 `학생맞춤 1년 4학기 제`를 도입해 운영 중이다. 졸업시기를 학생 스스로 조절할 수 있는 선택형 맞춤 학기 개념으로, 빠른 졸업이 필요한 주부, 직장인들이 많이 선호한다.
졸업시기는 신입생은 3년, 3.5년, 4년 중 선택할 수 있고 편입생은 1.5년, 2년 중 선택할 수 있다. 일반학기(필수)에 여름, 겨울 각 6주간의 집중학기(선택)를 더해 학점을 취득하는 방식으로 조기졸업이 가능하다.
경력 단절 등으로 인해 학교생활에 적응이 어려운 주부 대상으로는 `SCU멘토링 프로그램`을 통해 재학생 선배와 재학생 후배의 교류를 통하여 대학생활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입학부터 졸업까지 모든 재학생에게 각각 지도교수와 담당 조교를 배정하여 매 학업 단계별로 촘촘하게 `1:1 밀착 학사관리`를 제공한다.
전임교수와 단독으로 진행하는 `1:1 맞춤 입학 설명회`와 `온·오프라인 캠퍼스 투어 체험`도 가능하다. 상담 신청은 설명회 2일 전에 서울사이버대 입학상담실 사이트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본교 방문이 어려울 경우 온라인 캠퍼스 투어(VR)를 통해서도 서울사이버대학교의 최첨단 캠퍼스를 쉽게 둘러볼 수 있다.
한편, 1월 16일까지 진행되는 서울사이버대학 신ㆍ편입생 모집학과는 올해 신설된 성악과, 실용음악과, 창업비즈니스학과, 한국어문화학과를 비롯하여 총 28개 학과(전공)로 ▲사회복지전공, 노인복지전공, 복지시설경영전공, 아동복지전공, 청소년복지전공 ▲상담심리학과, 가족상담학과, 군경상담학과, 특수심리치료학과 ▲부동산학과, 법무행정학과, 보건행정학과, 한국어문화학과(신설) ▲경영학과, 국제무역물류학과, 금융보험학과, 세무회계학과, 창업비즈니스학과(신설) ▲컴퓨터공학과, 콘텐츠기획·제작학과, 정보보호학과 ▲멀티미디어디자인학과, 건축공간디자인학과 ▲문화예술경영학과, 피아노과, 성악과(신설), 실용음악과(신설) ▲자유전공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