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거래일, 코스피 코스닥 모두 빨간불로 마감했다. 특히나 바이오 업종이 이끌어 주면서 코스닥지수는 873선까지 올라왔다. 코스닥 시가총액 비중이 닷컴버블 이후에 최고를 기록했다. 코스닥 활성화 정책에 대한 기대감이 시장을 받쳐주는 모습이다.
예상 시초가 확인해보자. 월요일 시장 모두 빨간불 켜고 시작할 것으로 보인다.
코스피 시가총액 상위 종목들 보자.
삼성전자의 경우 AI 대중화 가능성을 CES에서 보여줬다는 긍정적인 증권사의 리포트가 나왔다. 주가는 실적발표 이후 5거래일째 밀리고 있는 상황이다. 반등에 성공할 수 있을지 지켜봐야겠다.
지난 거래일 외국인 매수에 힘입어 큰폭의 반등을 보여줬던
SK하이닉스. D램에 대한 엇갈린 분석이 나오고 있다. 오늘은 주가 밀릴 것으로 보인다.
POSCO는 달러약세가 이어지면서 산업재 업종의 강세가 이어질 가능성이 높아지는 상황이다. 전거래일 52주 신고가를 기록해냈었다. 급등에 따른 차익실현 매물이 나오면서 하락출발 예상된다.
역시 은행주들도 원화 강세로 주가 우상향중이다.
KB금융과
신한지주 모두 상승출발 예상된다.
삼성바이오로직스도 역시나 힘을 받으며 시작할 것으로 보인다.
코스닥 시가총액 상위 종목에서는 역시나 바이오주를 눈여겨봐야겠다.
셀트리온 전거래일 11%넘게 상승하면서 34만원선을 돌파해냈다. 시가총액이 41조원을 넘어서는 모습이다.
셀트리온헬스케어도 매출 1조를 기록할 수 있을 것이란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이다. 셀트리온 삼형제 모두 강세출발 예상된다.
신라젠, 티슈진도 모두 상승 출발할 것으로 보인다.
펄어비스는 검은사막모바일 사전예약자수가 250만명을 넘어서면서 연일 강세다. 오늘은 차익실현 매물로 하락할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