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탄호수공원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는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9.0`에 중장기 투자자 관심
- 각종 개발호재 및 배후수요 풍부, 교육여건도 우수해… 기반시설 완성되면 가격 상승 기대
호수공원 생활권을 갖춘 동탄2신도시 반도건설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9.0`에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다. 현재 합리적인 가격을 갖추고 있는데다 중장기적인 관점으로 보았을 때 높은 프리미엄이 기대되고 있기 때문이다.
지난달 입주를 시작한 이 단지는 동탄호수공원을 가깝게 누릴 수 있는데다가 동탄역 GTX(2021년 개통 예정) 등 다양한 교통호재와 풍부한 배후수요까지 갖추고 있어 중장기 투자자들의 주목을 받으며 최근 매수 문의가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특히, SRT동탄역세권을 중심으로 주목을 받던 동탄2신도시 부동산시장이 점점 남쪽으로 관심이 옮겨가는 분위기다. 광역비즈니스콤플렉스나 시범단지 인근 단지들은 이미 오를대로 올라 높은 프리미엄을 형성하고 있지만, 호수공원 생활권 인근 단지들은 개발이 진행중인 상황이라 합리적으로 시세가 형성돼 있기 때문이다.
한 부동산 업계 관계자는 "동탄2신도시의 경우 기반시설이 많이 갖춰진 `광역비즈니스콤플렉스 생활권` 단지보다 개발이
한창 진행중인 `호수공원 생활권` 단지들이 매매가가 합리적으로 형성돼 향후 상승 여력이 더욱 높다"며 "올해 내집마련을 계획하고 있다면 동탄호수공원 인근 단지들을 눈여겨보는 것도 좋다"고 전했다.
동탄2신도시 A98블록에 위치한 반도건설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9.0`은 지하 2층~지상 20층, 13개동 총 689가구로 이뤄졌으며, 전용면적 93㎡, 101㎡, 104㎡의 지구 내에서 희소성이 있는 프리미엄 평형으로 구성됐다.
`수납공간 극대화+주방팬트리+알파룸+드레스룸+서재` 등 더욱 업그레이드 된 특화평면이 적용됐으며, 일부 저층세대에는 테라스 설계를 적용해 약 50㎡(약 15평)가 넘는 규모의 서비스공간을 제공하고, 최상층에는 다락 설계를 적용해 분양 당시 수요자들의 호응이 높았다.
특히 초·중·고교를 도보로 통학이 가능하고, 반도건설의 교육특화 상품인 별동학습관이 단지 내 2층 규모로 들어서 영어전문교육기관 YBM과 능률교육 등 전문교육기관과 연계한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될 예정이어서 자녀를 둔 4~50대 주부들의 인기가 높았다.
한편 반도건설은 동탄2신도시 내에서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9.0`을 포함해 총 11개 단지, 1만여 가구의 최대 브랜드타운을 형성하고 있어 향후 브랜드 가치도 높아질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