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날은 코스닥 상장 기업으로 디지털컨텐츠 업종에 속해 있다. 시가총액은 2653억원으로 코스닥 상장기업 중 209위에 위치 해 있다.
[종목 성향 진단]
[그림 1] 종목 성향 진단
주가 모멘텀은 좋은 편에 속했다.
최근 3개월 수익률은 18.11%의 상승폭을 기록했다. 최근 1개월 수익률 또한 16.04% 상승하며 좋은 모멘텀을 보이고 있다.
다날종목에 대한 투자자의 관심도는 높은 편에 속한다.
[투자 점수 진단]
[그림 2] Factor Score
다날은 수익성(영업이익률) 측면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최근 영업이익률은 70점으로 6개의 핵심 팩터 중 가장 높은 점수를 기록했다.
영업이익률은 전체 시장 내 581위를 기록하며 상위 29.73%에 위치했다.
업종별로는 204위를 기록하며 상위 34.88%에 위치했다.
그리고 성장성(매출증가율(YoY)) 역시 도드라지는 편이다. 성장성 점수는 59점으로 두번째로 높은 점수를 기록했다.
매출증가율(YoY)은 전체 시장 내 738위를 기록하며 상위 40.97%에 위치했다.
업종별로는 241위를 기록하며 상위 46.51%에 위치했다.
부채비율과 ROA은 아쉬움을 나타냈다.
[종합 투자점수]
[그림 3] 종합 Score
이는 동일 업종 평균점수인 57점과 시장 평균점수인 57점를 하회하는 수치였다.
(위의 AI인공지능 점수는 재무 데이터를 기반으로 전체 상장 종목과 비교/분석하여 도출한 점수로 높은 점수가 반드시 높은 수익률을 보장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