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2,391.74

  • 27.12
  • 1.12%
코스닥

668.54

  • 13.02
  • 1.91%
1/3

트와이스, 2017년 음악방송 33관왕 역대 최다 1위…역대급 인기 행진

관련종목

2024-11-15 10:19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트와이스가 올해 음악방송에서 33관왕을 차지하며 역대 최다 1위 기록을 수립했다.

    트와이스는 지난 24일 결방됐지만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된 SBS `인기가요`의 12월 넷째주 차트에서 `하트 셰이커(Heart Shaker)`로 1위를 차지했다. 이 곡으로만 음악방송 4관왕에 오른 트와이스는 2017년에만 `TT`로 첫 트로피를 거머쥔 후, `낙낙(KNOCK KNOCK)`으로 9관왕, `시그널(SIGNAL)`로 12관왕, `라이키(Likey)`로 7관왕, `하트 셰이커`로 4관왕을 차지해 총 `33관왕`에 오르는 위엄을 과시했다.

    음악방송에서 한 해 동안 `33관왕`은 현 가요계 보이 및 걸그룹을 통틀어 역대 최고 기록으로, 트와이스는 또 한 번 신기록을 세우며 원톱 걸그룹의 위상을 증명했다.

    트와이스는 올해 음방 트로피를 싹쓸이했을 뿐 아니라 음원, 음반, MV 조회수, 해외 활동 등 다방면에서 최고 성적을 기록했다. 2017년 2월 `낙낙`, 5월 `시그널`, 10월 `라이키`, 12월 `하트 셰이커`를 선보이고 모든 활동곡을 각종 차트 정상에 올렸다. 특히 11일 오후 6시에 공개한 리패키지 앨범 `메리&해피(Merry&Happy)` 타이틀곡 `하트 셰이커`는 발매 후 각종 음원 사이트의 실시간, 일간, 주간차트를 휩쓸었고, 21일 발표된 50주차 가온차트 4관왕에도 올랐다. 앨범 `메리&해피`가 앨범 차트에서 1위를 기록했고, `하트 셰이커`는 디지털, 다운로드, 소셜차트서 정상을 차지했다. 2017년 연말까지 꽉 채운 열일 맹활약으로 팬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22일에는 `TT`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3억뷰를 돌파, 한국 여성 아티스트 사상 최초로 3억뷰 MV를 보유한 팀에 등극했다. 아울러 트와이스는 데뷔곡 `우아하게(OOH-AHH하게)`부터 `라이키(Likey)`까지 `활동곡 MV 6연속 1억뷰 돌파`라는 신기록도 보유
    하고 있다.

    일본에서도 독보적인 인기를 과시하고 있다. 23일 일본 오리콘이 발표한 `연간 음악, 영상(DVD, Blu-ray) 랭킹`에 따르면 트와이스는 신인 아티스트 토털 세일즈 1위, 10월 18일 발매한 일본 첫 싱글 `One More Time`으로 신인 아티스트 싱글 랭킹 1위, 6월 28일 발표한 일본 데뷔 베스트 앨범 `#TWICE`로 신인 아티스트 앨범 랭킹 1위에 각각 오르며 3관왕을 달성했다. 해당 랭킹에서 3관왕은 해외 여성 아티스트로는 최초이며, 해외 아티스트로는 엑소 후 2년 만의 기록이라 더욱 눈길을 끈다.

    데뷔 베스트 앨범 `#TWICE`는 일본 레코드협회가 25만 장 이상의 판매고를 기록한 앨범에 부여하는 플래티넘 앨범 인증을 받았고, 일본 첫 오리지널 싱글 `One More Time` 역시 한국 걸그룹 중 최초로 일본 레코드협회로부터 플래티넘 싱글 인증을 획득했다. 이로써 트와이스는 한국 걸그룹으로서는 최초로 같은 해 싱글과 앨범 모두 플래티넘을 인증받았고, 한국 아티스트 최초로 일본 데뷔 앨범과 첫 싱글을 모두 플래티넘으로 등극시켰다.

    트와이스는 31일 한국 가수로는 6년 만에 유일하게 일본 대표 연말 프로그램인 NHK `홍백가합전`에 출연해 `아시아 원톱 걸그룹`의 존재감을 현지 전국 시청자들에게 뽐낼 전망이다.

    한편, 트와이스는 내년 2월 7일 일본서 두 번째 싱글 `캔디 팝(Candy Pop)`을 발표하고 현지서 3연속 인기 홈런을 정조준한다. 이에 앞서 내년 1월 19일 아이치 세토시 문화센터를 시작으로 22일 후쿠오카, 23일 히로시마, 25일과 26일 오사카, 29일 도쿄, 31일과 2월 1일 사이타마 등 일본 6개 도시 8회 공연의 쇼케이스 투어 `TWICE SHOWCASE LIVE TOUR 2018 `Candy Pop``에 돌입하는데 이미 전회 매진을 기록하며 현지팬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다.


    - 염색되는 샴푸, 대나무수 화장품 뜬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실시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