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광역시 수성구(구청장 이진훈)는 14일 오후 6시 그랜드호텔에서 외국인 환자 유치 등록 의료기관 등을 대상으로 의료관광 활성화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김대권 수성구 부구청장, 김선순 수성대 총장, 김숙자 수성구의회 의장, 수성구 보건의료단체장 및 수성구 외국인 환자 유치 등록 의료기관 원장과 실무진, 유관기관 관계자가 한 자리에 모여 의료관광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고 협력을 다지고자 마련됐다.
이진훈 수성구청장은 개회사에서 "수성구는 우수한 의료자원과 지역 관광자원을 융합하여 적극적으로 외국인 환자를 유치하고 있다"며 "올 한해 잘 다져진 기반을 바탕으로 메디컬 글로벌 도시 수성구로 도약하고 많은 의료관광객을 유치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의료기관들의 해외 환자 유치 인프라 구축을 위해 추진된 `의료관광 비즈니스 맞춤형 컨설팅` 지원사업에 참가해 컨설팅을 완료한 10개 의료기관에 인증패를 수여하였다.
인증패를 수여 받은 의료기관은 ▲대경영상의학과의원 ▲대구세브란스피부과의원 ▲대구한의대학교부속대구한방병원 ▲맥치과병원 ▲면혁한의원 ▲애플피부과의원 ▲여성메디파크병원 ▲우송한의원 ▲제니스연합내과의원 ▲효성병원이다.
이번 인증패는 대구광역시 수성구, 수성대학교, ㈜인사랑컨설팅(대표 : 서은경)이 공동 추진한 `의료관광 비즈니스 맞춤형 컨설팅 지원사업`을 통해 10개 의료기관이 외국인 환자 진료 시스템을 인증범위에 적합하게 구축하였음을 명시하고 있다.
`의료관광 비즈니스 맞춤형 컨설팅 지원사업` 컨설팅을 진행한 ㈜인사랑컨설팅 서은경 대표는 컨설팅 추진 결과 보고를 통해 외국인 환자 대상 맞춤형 진료상품 개발, 서식 및 병원 프로세스 구축 등 의료관광 비즈니스 맞춤형 컨설팅의 추진 과정 및 성과를 공개하였으며 이번 컨설팅의 결과를 토대로 추후에도 대구시 수성구와 의료기관의 해외 환자 진료 활성화를 위하여 서로 간 협력을 도모하기로 하였다.
대구 수성구와 "의료관광 비즈니스 맞춤형 컨설팅 지원 사업"을 공동 진행한 (주) 인사랑 컨설팅은 美ISO 품질 환경 인증 기업으로 국제의료서비스, 해외의료경영, 해외의료관광마케팅 전문기업이며 해외 의료 관광 사업 초기부터 병원의 해외 환자 의료 실무 관련 많은 자문을 실시하며 해외 진출 사업에도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컨설팅 업체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