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2,455.91

  • 48.76
  • 1.95%
코스닥

678.19

  • 16.20
  • 2.33%
1/3

트와이스, 내년 2월 일본 두 번째 싱글 '캔디 팝' 발매…재킷 이미지 첫 선

관련종목

2024-12-02 03:29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트와이스가 내년 2월 일본서 두 번째 싱글 `캔디 팝(Candy Pop)`을 발표하고 현지서 3연속 인기홈런을 예고한다.

    트와이스는 22일 0시 트와이스의 일본 공식 홈페이지 및 SNS를 통해 2018년의 첫 작품이자 일본에서의 두 번째 싱글인 `캔디 팝`을 내년 2월 7일 발매한다는 사실을 알렸다. 이와 함께 트와이스의 발랄한 에너지를 느낄 수 있는 재킷 이미지도 공개되며 시선을 사로잡는다.

    `캔디 팝`은 제목답게 달콤하고 통통 튀는 매력이 가득한 곡으로 2017년 일본 데뷔와 뜨거운 인기몰이를 한 트와이스의 화려한 2018년 시작을 알리는 노래가 될 전망이다.

    이와 함께 일본 두 번째 싱글 `캔디 팝`의 또다른 수록곡인 `BRAND NEW GIRL`과 일본 첫 싱글 `One More Time`은 26일부터 방송될 라인의 스마트 스피커 `Clova Friends` CF의 테마송으로도 사용되는 것으로 밝혀져 기대를 모은다.

    트와이스는 올해 일본 데뷔와 함께 신기록 행진을 이어가며 `아시아 원톱 걸그룹`의 위상을 뽐냈다.

    6월 28일 발표한 일본 데뷔 베스트 앨범 `#TWICE`는 공개 나흘간 오리콘 데일리 앨범차트 2위에 오른데 이어 `역주행` 신화로 닷새 만에 차트 정상에 오르며 현지서 트와이스의 성공신화를 알렸다. 이후 이 앨범은 오리콘 데일리 앨범 차트 사흘 연속 1위, 6월 월간 앨범차트 2위는 물론 일본 레코드협회가 25만장 이상의 판매고를 기록한 앨범에 부여하는 플래티넘 앨범 인증을 받았다.

    10월 18일 공개한 일본 첫 오리지널 싱글 `One More Time`으로 연타석 인기홈런을 날렸다. 발매 첫날 9만 4957장의 판매고로 일본 진출 한국 걸그룹 중 발매 당일 기준 역대 최다 판매량, 둘째날까지 13만 8369장으로 한국 걸그룹 중 초동 최다 판매량 이틀 만에 경신, 셋째날까지 총 15만 8733장의 판매고로 일본의 역대 해외 아티스트 데뷔 싱글 사상 초동 최다 판매량을 사흘만에 넘어서는 등 날마다 기록행진을 이어갔다. 공개와 함께 6일 연속 오리콘 데일리 싱글차트 정상 및 오리콘 위클리 싱글차트 1위를 차지했고 이와 함께 올해 일본 아티스트를 포함, 현지에서 첫 싱글을 발표한 전체 아티스트 중 초동 최다 판매기록도 세웠다.

    이 싱글 역시 한국 걸그룹 중 최초로 일본 레코드협회로부터 플래티넘 싱글 인증을 획득했다. 이를 통해 트와이스는 한국 걸그룹으로서는 최초로 같은 해 싱글과 앨범 모두 플래티넘 인증 획득 및 일본 첫 앨범과 첫 싱글을 모두 플래티넘으로 등극시킨 한국 최초 아티스트도 됐다.

    또 2017년 일본서 톱3의 인기를 모은 아티스트로 인정받았다. 빌보드재팬이 지난 8일 공개한 연간차트 중 송차트 및 종합 앨범차트 포인트를 합산해 산출하는 `Billboard JAPAN Top Artist`부문서 트와이스는 일본 내 쟁쟁한 가수들을 뒤로하고 3위에 오르며 영향력을 과시했다.

    이 같은 인기 덕분에 트와이스는 오늘(22일) 방송하는 일본 대표 연말 특집 프로그램인 TV아사히 `뮤직스테이션(엠스테) 슈퍼 라이브 2017` 및 31일 NHK `홍백가합전`에도 출연한다. 특히 `홍백가합전`은 6년 만에 한국가수로는 유일하게 출연을 확정하며 일본 내 트와이스의 위상을 다시금 확인시켰다.

    트와이스는 2018년 1월 19일 아이치 세토시 문화센터를 시작으로 22일 후쿠오카, 23일 히로시마, 25일과 26일 오사카, 29일 도쿄, 31일과 2월 1일 사이타마 등 일본 6개 도시 8회 공연의 쇼케이스 투어 `TWICE SHOWCASE LIVE TOUR 2018 `Candy Pop``에 돌입하는데 이미 전회 매진을 기록하며 현지팬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다. 지난 6월 28일 베스트앨범 ‘#TWICE’를 발표하고 데뷔 쇼케이스로는 이례적으로 아레나 공연장인 도쿄체육관에서 2회 쇼케이스를 열고 총 1만 5000여 팬들과 만났지만 본격적인 쇼케이스 투어를 개최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 더욱 팬들의 호응이 뜨거웠다.

    한편 11일 오후 6시 공개한 리패키지 앨범 `메리&해피(Merry&Happy)` 타이틀곡 `하트 셰이커(Heart Shaker)`로 인기몰이 중인 트와이스는 각종 음원사이트의 실시간, 일간, 주간차트를 휩쓴 데 이어 21일 공개된 50주차 가온차트 4관왕에도 올랐다. 앨범 `메리&해피`가 앨범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고 `하트 셰이커`는 디지털, 다운로드, 소셜차트서 정상에 오르며 4관왕을 달성했다. 또 이날 오후 방송한 Mnet `엠카운트다운`에서도 1위에 올랐다.

    아울러 트와이스는 22일 0시 캐롤송 `메리&해피`의 MV도 선보였다. 멤버들이 크리스마스를 맞이하며 트리를 장식하는 등 훈훈한 분위기를 선보이는 영상으로 올해에도 큰 사랑을 보내준 팬들과 크리스마스를 맞이하는 기쁨을 함께 나눴다.


    - 염색되는 샴푸, 대나무수 화장품 뜬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실시간 관련뉴스